포지션 상세
[브랜드 소개]
"듣다. 연구하다. 피부로 답하다"
한국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 셀리맥스(http://celimax.co.kr)에서 일본 온라인 MD(경력직)를 모십니다.
셀리맥스는 고객의 의견을 중심으로 제품을 연구하는 ‘함께 만드는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우리의 모든 제품은 고객 수천 명의 설문과 인터뷰를 토대로 개발됩니다. 지난 4년 간 7만 명 이상의 소중한 의견을 들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효과와 감성을 위해 1년 이상 연구합니다.
제품에 대한 집착으로 누적 판매 500만 개 ‘지우개 패드’, 올리브영 전체 1위 ‘노니앰플’ 등 히트제품을 성공시켰습니다. 그간 쌓은 제품 개발과 이커머스 노하우를 응용해,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불가능한 기적을 마케팅하는 대신, 피부가 고민인 분들이 ‘다시 쓰는 제품’을 만들고 ‘믿고 쓰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셀리맥스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elimax.korea/
- https://www.instagram.com/celimax.global/
[셀리맥스 팀블로그]
- 호칭문화 : https://blog.naver.com/celimax01/222506414602
- 식사문화 : https://blog.naver.com/celimax01/222793290265
- 피어보너스: https://blog.naver.com/celimax01/223161394124
[방향성]
• 당장의 첫구매 대신 재구매가 뛰어난 제품을 육성해야, 갈색병/피테라처럼 수십년 간 사랑 받는 스테디셀러를 만들고 지속가능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셀리맥스는 데이터로 재구매가 뛰어난 제품을 선별해, 시장의 인기 제품으로 육성하는 ‘스테디셀러 전략’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노니앰플, 지우개패드 등 대표 제품들은 최상위권의 재구매율을 기록했고 매년 100여 만 개씩 꾸준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높은 재구매로 팬을 모아 나가며 수 년 간 우상향 성장 중입니다.
• 검증된 제품력으로 화해 Award 6차례 수상, 쿠팡 토너패드 1위(4년 연속), 겟잇뷰티 드럭스토어 앰플 추천 제품 1위, 디렉터파이 앰플 Top of Top 선정 등 다양한 수상 실적을 거뒀습니다.
• 재구매가 뛰어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제품 개발 전반에서 고객의 의견을 데이터로 수집합니다.
[주요 기록]
① 지우개패드
• 누적 판매량 500만 개
• 네이버/쿠팡/올리브영 스킨케어 1위
• 쿠팡 토너패드 Best Seller 4년 연속 1위
• 지우개패드 코스트코KR 스킨케어 1위
• 지우개패드 아마존US 필링제품 Best Seller 12위
② 노니앰플
• 누적 판매량 150만 병
• 올리브영 전체 1위
• 뷰티 유투버 ‘디렉터파이’ 앰플 Top of Top 선정
• 겟잇뷰티 드럭스토어 앰플 부문 1위
③ 글로벌
• 연 평균 2배 이상 성장 중
• 셀리맥스 해외 매출:
- 21년 20억 원
- 22년 58억 원
- 23년 75억 원
- 24년 200억 원(E)
• 일본, 일본 동남아, CIS, 유럽, 중국 등 약 30여 개 국가 판매 중
• 24년 코스트코 글로벌(US 포함 8개 국) 입점 확정
• 틱톡, 인스타그램, 유투브 등 인플루언서 마케팅 적극 확장 중
④ 셀리맥스
• 연 평균 1.5배 이상 성장 중
- 21년 109억 원
- 22년 172억 원
- 23년 225억 원
- 24년 350억 원(E)
• 누적 구매자 700만 명
• 30억 원 투자 유치
[기업문화]
• 팀플레이와 협력을 강조하는 문화로서, 솔직하게 토론하며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팀을 지향
• 고객 의견 수렴 중시.브랜드 방향성 자체가 ‘함께 만드는 피부건강’으로서, VOC/데이터 등 고객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제품 개발 및 개선에 활용하고 있음
• 제품 개발 및 판매 전 과정에서 BM 및 운영팀과 유기적으로 소통하여, 상호 맥락을 잘 모르는 상태에서 업무가 진행되는 것을 방지함
• 마케팅 및 이커머스 운영 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하며, 다양한 각도의 데이터 분석을 중시함
• 일을 좋아하는 분들이 모여 글로벌 브랜드에 도전 중. 팀에 목표 의식과 치열함을 더해줄 수 있는 분을 모시고 싶음
[채용 배경]
• 셀리맥스는 일본 시장에서 Qoo10을 중심으로 탄탄한 팬덤과 안정적인 매출(분기 약 12억 원)을 거두고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임 (해외 매출 중 일본 매출 비중 약 30%)
• Qoo10에 이어 JP자사몰을 공격적으로 육성 중이며, 이를 통해 Line 친구 등 고객 DB를 모으고 충성고객을 쌓아 가고자 함
• Qoo10, JP자사몰, 아마존JP, 라쿠텐 확장 등 일본 이커머스에서 셀리맥스를 활발히 성장시켜주실 MD 분을 찾고 있음
• 일본 Qoo10 운영 경험이 있으시면 가장 좋으나(분기 메가할인 행사 진행 등), 없을 시 국내 이커머스 브랜드 MD 경험 & 일본어 유창하셔도 좋음
• 팀에 합류하시면 일본 시장 이해도가 높은 해외 마케팅 시니어와 일하시게 됨
• 글로벌 사업실 총 팀원: 10명 (B2B/B2C/일본)
[포지션 안내]
• 전 세계 수 억 명이 사랑하는 K뷰티를 무대로, 셀리맥스를 글로벌 브랜드로 함께 키워 주실 일본 B2C MD를 모십니다.
• 주 업무는 일본 온라인 판매처 운영입니다. (Qoo10, 일본 자사몰 등)
• Qoo10 JP: 메가할인 진행 등 셀리맥스 Qoo10 샵 운영을 주도합니다. (24년 1분기 Qoo10 매출 13억 원)
• JP 자사몰: 타 브랜드와의 차별점으로, 24년 1분기부터 일본 자사몰 육성에 공격적으로 투자 중입니다. 자사몰은 자유도가 높고 팬덤 구매가 활발하여, 다른 브랜드사에서 얻기 어려운 새로운 성장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24년 1분기 JP 자사몰 매출 약 0.4억 원)
• 기타: 추가로 일본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아마존JP를 운영 중이며, 24년 하반기~25년 상반기 라쿠텐 오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사업실 소속으로 다른 국가 담당자들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글로벌 시장을 개척합니다.
• 해외사업 경험이 풍부한 시니어 리더와 함께 일하시며, 내부에 다양한 이커머스 및 마케팅 노하우도 쌓여 있기에, 오시면 특별한 어려움 없이 업무에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 일본인 파트타임 인력과의 교류를 통해, 현지 인사이트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일본 온라인 판매채널 (Qoo10, 자사몰 등) 운영 및 관리
• 일본 온라인 판매채널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 브랜드 SNS 운영 및 마케팅 지원
• 제품별 일본어 상세페이지 제작 및 리스팅
• 일본 온/오프라인 마켓 리서치 등
[채용 절차]
• 서류전형 => 1차 인터뷰 => 2차 인터뷰 => 최종합격 => 출근
• 마감: 상시채용
• 제출 서류: doc,docx,pdf 형식의 자유로운 자기소개서
• (필수) 일본어가 유창하여 사용이 매우 편안하신 분
• 화장품과 스킨케어를 정말 좋아하시는 분(코덕 대 환영)
• 인스타그램 및 트위터 사용을 좋아하시는 분
• 팀플레이어로서 이타적이고 낙관적인 분
• 일을 좋아하고 주도적으로 몰입하는 분
"듣다. 연구하다. 피부로 답하다"
한국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 셀리맥스(http://celimax.co.kr)에서 일본 온라인 MD(경력직)를 모십니다.
셀리맥스는 고객의 의견을 중심으로 제품을 연구하는 ‘함께 만드는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우리의 모든 제품은 고객 수천 명의 설문과 인터뷰를 토대로 개발됩니다. 지난 4년 간 7만 명 이상의 소중한 의견을 들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효과와 감성을 위해 1년 이상 연구합니다.
제품에 대한 집착으로 누적 판매 500만 개 ‘지우개 패드’, 올리브영 전체 1위 ‘노니앰플’ 등 히트제품을 성공시켰습니다. 그간 쌓은 제품 개발과 이커머스 노하우를 응용해,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불가능한 기적을 마케팅하는 대신, 피부가 고민인 분들이 ‘다시 쓰는 제품’을 만들고 ‘믿고 쓰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셀리맥스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elimax.korea/
- https://www.instagram.com/celimax.global/
[셀리맥스 팀블로그]
- 호칭문화 : https://blog.naver.com/celimax01/222506414602
- 식사문화 : https://blog.naver.com/celimax01/222793290265
- 피어보너스: https://blog.naver.com/celimax01/223161394124
[방향성]
• 당장의 첫구매 대신 재구매가 뛰어난 제품을 육성해야, 갈색병/피테라처럼 수십년 간 사랑 받는 스테디셀러를 만들고 지속가능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셀리맥스는 데이터로 재구매가 뛰어난 제품을 선별해, 시장의 인기 제품으로 육성하는 ‘스테디셀러 전략’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노니앰플, 지우개패드 등 대표 제품들은 최상위권의 재구매율을 기록했고 매년 100여 만 개씩 꾸준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높은 재구매로 팬을 모아 나가며 수 년 간 우상향 성장 중입니다.
• 검증된 제품력으로 화해 Award 6차례 수상, 쿠팡 토너패드 1위(4년 연속), 겟잇뷰티 드럭스토어 앰플 추천 제품 1위, 디렉터파이 앰플 Top of Top 선정 등 다양한 수상 실적을 거뒀습니다.
• 재구매가 뛰어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제품 개발 전반에서 고객의 의견을 데이터로 수집합니다.
[주요 기록]
① 지우개패드
• 누적 판매량 500만 개
• 네이버/쿠팡/올리브영 스킨케어 1위
• 쿠팡 토너패드 Best Seller 4년 연속 1위
• 지우개패드 코스트코KR 스킨케어 1위
• 지우개패드 아마존US 필링제품 Best Seller 12위
② 노니앰플
• 누적 판매량 150만 병
• 올리브영 전체 1위
• 뷰티 유투버 ‘디렉터파이’ 앰플 Top of Top 선정
• 겟잇뷰티 드럭스토어 앰플 부문 1위
③ 글로벌
• 연 평균 2배 이상 성장 중
• 셀리맥스 해외 매출:
- 21년 20억 원
- 22년 58억 원
- 23년 75억 원
- 24년 200억 원(E)
• 일본, 일본 동남아, CIS, 유럽, 중국 등 약 30여 개 국가 판매 중
• 24년 코스트코 글로벌(US 포함 8개 국) 입점 확정
• 틱톡, 인스타그램, 유투브 등 인플루언서 마케팅 적극 확장 중
④ 셀리맥스
• 연 평균 1.5배 이상 성장 중
- 21년 109억 원
- 22년 172억 원
- 23년 225억 원
- 24년 350억 원(E)
• 누적 구매자 700만 명
• 30억 원 투자 유치
[기업문화]
• 팀플레이와 협력을 강조하는 문화로서, 솔직하게 토론하며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팀을 지향
• 고객 의견 수렴 중시.브랜드 방향성 자체가 ‘함께 만드는 피부건강’으로서, VOC/데이터 등 고객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제품 개발 및 개선에 활용하고 있음
• 제품 개발 및 판매 전 과정에서 BM 및 운영팀과 유기적으로 소통하여, 상호 맥락을 잘 모르는 상태에서 업무가 진행되는 것을 방지함
• 마케팅 및 이커머스 운영 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하며, 다양한 각도의 데이터 분석을 중시함
• 일을 좋아하는 분들이 모여 글로벌 브랜드에 도전 중. 팀에 목표 의식과 치열함을 더해줄 수 있는 분을 모시고 싶음
[채용 배경]
• 셀리맥스는 일본 시장에서 Qoo10을 중심으로 탄탄한 팬덤과 안정적인 매출(분기 약 12억 원)을 거두고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임 (해외 매출 중 일본 매출 비중 약 30%)
• Qoo10에 이어 JP자사몰을 공격적으로 육성 중이며, 이를 통해 Line 친구 등 고객 DB를 모으고 충성고객을 쌓아 가고자 함
• Qoo10, JP자사몰, 아마존JP, 라쿠텐 확장 등 일본 이커머스에서 셀리맥스를 활발히 성장시켜주실 MD 분을 찾고 있음
• 일본 Qoo10 운영 경험이 있으시면 가장 좋으나(분기 메가할인 행사 진행 등), 없을 시 국내 이커머스 브랜드 MD 경험 & 일본어 유창하셔도 좋음
• 팀에 합류하시면 일본 시장 이해도가 높은 해외 마케팅 시니어와 일하시게 됨
• 글로벌 사업실 총 팀원: 10명 (B2B/B2C/일본)
[포지션 안내]
• 전 세계 수 억 명이 사랑하는 K뷰티를 무대로, 셀리맥스를 글로벌 브랜드로 함께 키워 주실 일본 B2C MD를 모십니다.
• 주 업무는 일본 온라인 판매처 운영입니다. (Qoo10, 일본 자사몰 등)
• Qoo10 JP: 메가할인 진행 등 셀리맥스 Qoo10 샵 운영을 주도합니다. (24년 1분기 Qoo10 매출 13억 원)
• JP 자사몰: 타 브랜드와의 차별점으로, 24년 1분기부터 일본 자사몰 육성에 공격적으로 투자 중입니다. 자사몰은 자유도가 높고 팬덤 구매가 활발하여, 다른 브랜드사에서 얻기 어려운 새로운 성장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24년 1분기 JP 자사몰 매출 약 0.4억 원)
• 기타: 추가로 일본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아마존JP를 운영 중이며, 24년 하반기~25년 상반기 라쿠텐 오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사업실 소속으로 다른 국가 담당자들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글로벌 시장을 개척합니다.
• 해외사업 경험이 풍부한 시니어 리더와 함께 일하시며, 내부에 다양한 이커머스 및 마케팅 노하우도 쌓여 있기에, 오시면 특별한 어려움 없이 업무에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 일본인 파트타임 인력과의 교류를 통해, 현지 인사이트를 높일 수 있습니다.
주요업무
[주요 업무]• 일본 온라인 판매채널 (Qoo10, 자사몰 등) 운영 및 관리
• 일본 온라인 판매채널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 브랜드 SNS 운영 및 마케팅 지원
• 제품별 일본어 상세페이지 제작 및 리스팅
• 일본 온/오프라인 마켓 리서치 등
[채용 절차]
• 서류전형 => 1차 인터뷰 => 2차 인터뷰 => 최종합격 => 출근
• 마감: 상시채용
• 제출 서류: doc,docx,pdf 형식의 자유로운 자기소개서
자격요건
• (필수) 경력(1~7년)• (필수) 일본어가 유창하여 사용이 매우 편안하신 분
• 화장품과 스킨케어를 정말 좋아하시는 분(코덕 대 환영)
• 인스타그램 및 트위터 사용을 좋아하시는 분
• 팀플레이어로서 이타적이고 낙관적인 분
• 일을 좋아하고 주도적으로 몰입하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