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게임화(Gamification)의 글로벌 선두주자! 캐치잇 플레이에서 미국 실리콘밸리의 유명 스타트업과 공동으로 개발하며, 인공지능 교육의 새로운 미래를 창조할 '게임엔진 그래픽 디자이너' 한 분을 모십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인공지능이 바꿔가는 미래의 교육에서, 전세계의 교육을 혁신하고자 하는 유망하고, 가치 있는 프로젝트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1. 이 회사는 무엇을 하는 곳인가?
(1) 캐치잇플레이는 게임화 (Gamification) 전문 스튜디오 입니다 !
• 우리는 게임이라는 도구를 사용해서 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의 몰입을 만드는 회사 입니다.
• 게임이 아닌 영역을 게임으로 재해석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조금 풀어내면,
• 인물, 사건, 배경을 이용해서 게임적 인센티브로 사람들을 오랜 기간 서비스에 머물 수 있도록 하는 재미있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2) 이 회사는 어떤 성과를 내었는가?
저희 회사는 아직 성장 중에 있는 스타트업 입니다.
이 여정 속에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며 국내외의 각종 전문 기관, 행사로부터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① 전체 TOP 50위 안의 유일한 교육용 앱으로 랭크 되기도 했으며,
②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게임을 제치고 3주 간 전체 1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③ 이 외에도 구글 에디터스 초이스, 베스트앱, 창구 프로그램 TOP3, 일본 이러닝 대회에서 일본 업체들과 경쟁하여 최고의 에듀테크 상 수상, 글로벌 에듀테크 어워즈에서 한국 2위, HolonIQ 선정 동아시아 유망 에듀테크 150으로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3) 세상에 어떤 기여를 하려고 하는가?
• 세상은 재미없는 일이 많습니다. 힘든 일도 많고요.
• 게임은 재미있습니다.
• Life is a Game , 삶을 게임처럼 즐겁고 재미있게 만들고 싶습니다.
• 초기 런칭 제품의 300만 다운로드를 통해서 이러한 비전의 여러가지 가설을 확인 했습니다.
"게임화로 세상을 바꿀 유의미한 데이터들을 가장 많이 확보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라 자부합니다."
> 사람들 각자의 삶을 자전거라고 한다면, 캐치잇이 보조 바퀴가 되어 그들이 자전거를 안전하고 재미있게 탈 수 있도록 돕고, 궁극적으로 보조 바퀴 없이 혼자서도 삶을 즐겁게 재미있게 살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의 삶을 이롭게 하는 것이 전사적 목표입니다.
2. 문제를 어떤 사람들과 어떤 문화에서 풀어가는가?
(1) 문제를 풀어가는 사람들
대표인 저를 소개하자면, 저는 MMORPG 라는 가상 세계를 중심으로 Gamification을 전문적으로 만들어온 기획/마케터/PM/PD/Director 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①대한민국 게임 대상을 받은 창세기전3 part2의 기획자로 시작하여,
②일본에서도 성공하며 지금까지 서비스 중인 '테일즈위버' 의 PM,
③온라인 게임 역사상 가장 성공한 프로젝트 중에 하나인 '리니지2'의 기획 멤버로 있었습니다.
④ 이후 청담어학원과 NCsoft가 공동 개발한 영어교육용 MMORPG 프로젝트의 시니어 디자이너로서 시스템을 기획하며 Gamification 분야에 입문을 했고,
⑤이후 KAIST 문화기술 대학원 석사 과정에서 Gamification 을 연구하여 스타트업 창업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현업의 경험과 이론적 베이스를 함께 가지고 있는 융합 분야의 specialist 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개발팀도 경력 20년 이상의 성공적인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 탑티어 개발자들과 운영자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저와 손발을 10여 년 이상 맞춰 온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집단입니다.
(2) 메타버스 사무실을 기반으로 한, 주기적 오프모임
보통 IT 개발조직은 유연한 편입니다. 저희도 꽤 유연하게 근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① 일단, 저희는 메타버스 사무실에서 일을 합니다.
아침에 로그인하면 출근을 하게 되고, 로그오프를 하면 퇴근입니다. (출, 퇴근하는 시간을 최대한 줄여 업무 효율을 올리려 노력합니다.)
②각자 캐릭터가 있고, 책상이 있고 회의실 로비가 있습니다.
다른 팀원과 상의가 필요할 때는, 해당 팀원 옆으로 가면 화상 카메라가 자동으로 activation 이 됩니다. (실제 사무실과 크게 다르지 않죠.)
③전국 어디에서나 재택근무 형태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본사가 제주도에 있어서, 제주 사무실에서 일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제주도 워크샵을 하면 맛집 투어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3) 업무 문화 및 프로젝트
현재 여러가지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①이미 서비스 중인 제품과 (캐치잇 잉글리시, 코리안),
대기업의 B2B 게임화 모바일 교육 플랫폼을 만들고 있는 제품 등이 있습니다.
- 서비스 중인 제품은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여러가지 가설들을 세워서 개발 계획을 잡고 그 계획을 기반으로 업데이트하고 실험 결과를 보고 다시 진행하는 Growth Hacking 프로세스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②사용자의 동기를 보다 상승시킬 수 있는 "Study and Earn 모델"이 접목되었고, "B2B Growth"를 위해 선생님들을 위한 LMS 모델로 확장 발전 방향도 고려 중입니다.
③ 기본적으로 재택근무이지만, 제주에 본사가 있어서 제주 사무실로 출근하여 근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멤버들은 전국에 있습니다. (서울, 경기, 부산, 제주)
• 최소 1-2주에 한 번씩 오프모임을 합니다. (서울 권)
• 게임 엔진을 활용한 신규 Gamifiacation 제품 제작 시, 디자인 제작
• 게임엔진을 활용한 UI/UX, 이펙트,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등 그래픽 에셋 제작경험
• Adobe Photoshop, Sketch, Figma 등의 디자인 툴 활용 경험
• UseCase에 따른 디테일한 정책 수립 관계된 상세화면의 기획/디자인 경험
• 관련 그래픽 작업 경험 5년 이상
• 포트폴리오 또는 본인이 작성한 샘플 콘텐츠 제출 필수 (본인이 작업한 부분을 명확하게 기재)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인공지능이 바꿔가는 미래의 교육에서, 전세계의 교육을 혁신하고자 하는 유망하고, 가치 있는 프로젝트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1. 이 회사는 무엇을 하는 곳인가?
(1) 캐치잇플레이는 게임화 (Gamification) 전문 스튜디오 입니다 !
• 우리는 게임이라는 도구를 사용해서 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의 몰입을 만드는 회사 입니다.
• 게임이 아닌 영역을 게임으로 재해석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조금 풀어내면,
• 인물, 사건, 배경을 이용해서 게임적 인센티브로 사람들을 오랜 기간 서비스에 머물 수 있도록 하는 재미있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2) 이 회사는 어떤 성과를 내었는가?
저희 회사는 아직 성장 중에 있는 스타트업 입니다.
이 여정 속에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며 국내외의 각종 전문 기관, 행사로부터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① 전체 TOP 50위 안의 유일한 교육용 앱으로 랭크 되기도 했으며,
②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게임을 제치고 3주 간 전체 1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③ 이 외에도 구글 에디터스 초이스, 베스트앱, 창구 프로그램 TOP3, 일본 이러닝 대회에서 일본 업체들과 경쟁하여 최고의 에듀테크 상 수상, 글로벌 에듀테크 어워즈에서 한국 2위, HolonIQ 선정 동아시아 유망 에듀테크 150으로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3) 세상에 어떤 기여를 하려고 하는가?
• 세상은 재미없는 일이 많습니다. 힘든 일도 많고요.
• 게임은 재미있습니다.
• Life is a Game , 삶을 게임처럼 즐겁고 재미있게 만들고 싶습니다.
• 초기 런칭 제품의 300만 다운로드를 통해서 이러한 비전의 여러가지 가설을 확인 했습니다.
"게임화로 세상을 바꿀 유의미한 데이터들을 가장 많이 확보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라 자부합니다."
> 사람들 각자의 삶을 자전거라고 한다면, 캐치잇이 보조 바퀴가 되어 그들이 자전거를 안전하고 재미있게 탈 수 있도록 돕고, 궁극적으로 보조 바퀴 없이 혼자서도 삶을 즐겁게 재미있게 살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의 삶을 이롭게 하는 것이 전사적 목표입니다.
2. 문제를 어떤 사람들과 어떤 문화에서 풀어가는가?
(1) 문제를 풀어가는 사람들
대표인 저를 소개하자면, 저는 MMORPG 라는 가상 세계를 중심으로 Gamification을 전문적으로 만들어온 기획/마케터/PM/PD/Director 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①대한민국 게임 대상을 받은 창세기전3 part2의 기획자로 시작하여,
②일본에서도 성공하며 지금까지 서비스 중인 '테일즈위버' 의 PM,
③온라인 게임 역사상 가장 성공한 프로젝트 중에 하나인 '리니지2'의 기획 멤버로 있었습니다.
④ 이후 청담어학원과 NCsoft가 공동 개발한 영어교육용 MMORPG 프로젝트의 시니어 디자이너로서 시스템을 기획하며 Gamification 분야에 입문을 했고,
⑤이후 KAIST 문화기술 대학원 석사 과정에서 Gamification 을 연구하여 스타트업 창업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현업의 경험과 이론적 베이스를 함께 가지고 있는 융합 분야의 specialist 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개발팀도 경력 20년 이상의 성공적인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 탑티어 개발자들과 운영자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저와 손발을 10여 년 이상 맞춰 온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집단입니다.
(2) 메타버스 사무실을 기반으로 한, 주기적 오프모임
보통 IT 개발조직은 유연한 편입니다. 저희도 꽤 유연하게 근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① 일단, 저희는 메타버스 사무실에서 일을 합니다.
아침에 로그인하면 출근을 하게 되고, 로그오프를 하면 퇴근입니다. (출, 퇴근하는 시간을 최대한 줄여 업무 효율을 올리려 노력합니다.)
②각자 캐릭터가 있고, 책상이 있고 회의실 로비가 있습니다.
다른 팀원과 상의가 필요할 때는, 해당 팀원 옆으로 가면 화상 카메라가 자동으로 activation 이 됩니다. (실제 사무실과 크게 다르지 않죠.)
③전국 어디에서나 재택근무 형태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본사가 제주도에 있어서, 제주 사무실에서 일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제주도 워크샵을 하면 맛집 투어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3) 업무 문화 및 프로젝트
현재 여러가지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①이미 서비스 중인 제품과 (캐치잇 잉글리시, 코리안),
대기업의 B2B 게임화 모바일 교육 플랫폼을 만들고 있는 제품 등이 있습니다.
- 서비스 중인 제품은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여러가지 가설들을 세워서 개발 계획을 잡고 그 계획을 기반으로 업데이트하고 실험 결과를 보고 다시 진행하는 Growth Hacking 프로세스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②사용자의 동기를 보다 상승시킬 수 있는 "Study and Earn 모델"이 접목되었고, "B2B Growth"를 위해 선생님들을 위한 LMS 모델로 확장 발전 방향도 고려 중입니다.
③ 기본적으로 재택근무이지만, 제주에 본사가 있어서 제주 사무실로 출근하여 근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멤버들은 전국에 있습니다. (서울, 경기, 부산, 제주)
• 최소 1-2주에 한 번씩 오프모임을 합니다. (서울 권)
주요업무
• 차세대 인공지능 영어 교육 플랫폼 개발에서 게임 엔진을 활용한 학습 게임화 디자인 업무• 게임 엔진을 활용한 신규 Gamifiacation 제품 제작 시, 디자인 제작
자격요건
• Unity 혹은 Godot 엔진 기반 그래픽 작업 경험이 있으신 분• 게임엔진을 활용한 UI/UX, 이펙트,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등 그래픽 에셋 제작경험
• Adobe Photoshop, Sketch, Figma 등의 디자인 툴 활용 경험
• UseCase에 따른 디테일한 정책 수립 관계된 상세화면의 기획/디자인 경험
• 관련 그래픽 작업 경험 5년 이상
• 포트폴리오 또는 본인이 작성한 샘플 콘텐츠 제출 필수 (본인이 작업한 부분을 명확하게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