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그래비티랩스의 초기멤버로 글로벌 10억 유저의 삶을 건강하게 바꾸는, 가슴 뛰는 여정에 함께 하세요!
[그래비티랩스 소개]
그래비티랩스는 리워드로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머니워크'를 만들며 헬스케어 슈퍼앱을 꿈꿉니다.
글로벌 제품을 운영하며 전 세계 10억명의 데일리 건강 습관을 챙기면서 건강 수명을 연장합니다.
건강관리는 ‘치료(Cure)’와 ‘관리(Care)’의 합산입니다.
병원에 가거나 약을 통해 해결하는 건강 문제인 ‘치료(Cure)’는 질병에 걸린 이후,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해야 합니다.
’관리(Care)’는 질병 예방을 돕고, 질병의 악화를 막아주는 매우 중요한 활동이지만, 내가 스스로 해야합니다.
문제는 현대 사회에서 점점 ‘관리’를 위한 동기부여를 만드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도파민이 넘쳐나는 현대인의 환경에서 나 스스로 동기부여 하고, 습관을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우리는 리워드 기반 금전적 인센티브, 소셜 인센티브 등을 기반으로 동기부여를 만듭니다.
일상에서 누구나 하기 쉬운 걷기부터, 식단 기록, 체중 기록, 혈압측정까지.
머니워크에서는 모두가 리워드(금전적 인센티브)를 받으며 건강 관리를 습관화할 수 있습니다.
[헬스케어 슈퍼앱의 주인공, 머니워크]
1. 글로벌 111개국 유저가 쓰는 글로벌 앱
• 머니워크는 출시와 동시에 글로벌 론칭을 하여 111개국의 유저들이 사용 중입니다.
• 한국에 있지만 전 세계 사람들을 건강하게 만드는 가슴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2. 출시 2년 반만에 월 매출 2X억, BEP 달성
• 월 평균 30%, 주 평균 7% 성장하여 24개월만에 월 매출이 200배 성장했습니다.
• 글로벌 시장에서도 Day1부터 매출과 이익을 내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3. 앱 다운로드 500만+, 앱스토어 1위
• 23년 7월, 출시 5개월만에 앱스토어 건강 분야 1위, 전체 무료 앱 순위 2위를 기록했습니다.
• 출시 2년 반도 되지 않아, 누적 다운로드 500만을 돌파했습니다.
4. DAU, MAU 월 평균 30% 성장
• 23년 2월 말 첫 출시된 머니워크는 2년반도 되지 않아 MAU 150만을 기록했습니다.
5. 설립 3년만에 280억 투자 유치
• 설립 3년만에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SBVA, 베이스벤처스 등 국내 탑티어 VC와, Goodwater Capital, DST Global, Valon Capital 등 실리콘밸리 VC들로부터 총 280억원 가량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 사용자와 문화에 맞는 광고 메시지·크리에이티브·콘텐츠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 Google Ads, Meta, TikTok, AppLovin 등 주요 매체를 활용하여 성과 기반의 캠페인(ROAS/CAC/LTV)을 최적화합니다.
• UGC 및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를 기획하고, 숏폼 중심의 바이럴 소재를 제작 및 테스트합니다.
• 데이터팀과 협업하여 주요 KPI(유입, 전환, 리텐션 등)를 분석하고, 국가별 성장 전략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 팀과 협업하여 **크리에이티브 생산 프로세스(아이디어 촬영 편집 퍼포먼스 반영)**를 효율적으로 운영합니다.
• 마케팅 리드와 긴밀히 협업하여 국가 단위 전략을 글로벌 브랜드 방향성에 맞게 실행합니다.
• 디지털 광고 매체 (Meta, TikTok, Google 등) 운영 경험
•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분석 및 실행 개선 경험
•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 (카피라이팅, 영상 콘셉트 기획 등)
•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실행하는 오너십
[그래비티랩스 소개]
그래비티랩스는 리워드로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머니워크'를 만들며 헬스케어 슈퍼앱을 꿈꿉니다.
글로벌 제품을 운영하며 전 세계 10억명의 데일리 건강 습관을 챙기면서 건강 수명을 연장합니다.
건강관리는 ‘치료(Cure)’와 ‘관리(Care)’의 합산입니다.
병원에 가거나 약을 통해 해결하는 건강 문제인 ‘치료(Cure)’는 질병에 걸린 이후,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해야 합니다.
’관리(Care)’는 질병 예방을 돕고, 질병의 악화를 막아주는 매우 중요한 활동이지만, 내가 스스로 해야합니다.
문제는 현대 사회에서 점점 ‘관리’를 위한 동기부여를 만드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도파민이 넘쳐나는 현대인의 환경에서 나 스스로 동기부여 하고, 습관을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우리는 리워드 기반 금전적 인센티브, 소셜 인센티브 등을 기반으로 동기부여를 만듭니다.
일상에서 누구나 하기 쉬운 걷기부터, 식단 기록, 체중 기록, 혈압측정까지.
머니워크에서는 모두가 리워드(금전적 인센티브)를 받으며 건강 관리를 습관화할 수 있습니다.
[헬스케어 슈퍼앱의 주인공, 머니워크]
1. 글로벌 111개국 유저가 쓰는 글로벌 앱
• 머니워크는 출시와 동시에 글로벌 론칭을 하여 111개국의 유저들이 사용 중입니다.
• 한국에 있지만 전 세계 사람들을 건강하게 만드는 가슴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2. 출시 2년 반만에 월 매출 2X억, BEP 달성
• 월 평균 30%, 주 평균 7% 성장하여 24개월만에 월 매출이 200배 성장했습니다.
• 글로벌 시장에서도 Day1부터 매출과 이익을 내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3. 앱 다운로드 500만+, 앱스토어 1위
• 23년 7월, 출시 5개월만에 앱스토어 건강 분야 1위, 전체 무료 앱 순위 2위를 기록했습니다.
• 출시 2년 반도 되지 않아, 누적 다운로드 500만을 돌파했습니다.
4. DAU, MAU 월 평균 30% 성장
• 23년 2월 말 첫 출시된 머니워크는 2년반도 되지 않아 MAU 150만을 기록했습니다.
5. 설립 3년만에 280억 투자 유치
• 설립 3년만에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SBVA, 베이스벤처스 등 국내 탑티어 VC와, Goodwater Capital, DST Global, Valon Capital 등 실리콘밸리 VC들로부터 총 280억원 가량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주요업무
• 국가별 마케팅 전략에 맞춰 퍼포먼스, 콘텐츠, 인플루언서, CRM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합니다.• 사용자와 문화에 맞는 광고 메시지·크리에이티브·콘텐츠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 Google Ads, Meta, TikTok, AppLovin 등 주요 매체를 활용하여 성과 기반의 캠페인(ROAS/CAC/LTV)을 최적화합니다.
• UGC 및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를 기획하고, 숏폼 중심의 바이럴 소재를 제작 및 테스트합니다.
• 데이터팀과 협업하여 주요 KPI(유입, 전환, 리텐션 등)를 분석하고, 국가별 성장 전략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 팀과 협업하여 **크리에이티브 생산 프로세스(아이디어 촬영 편집 퍼포먼스 반영)**를 효율적으로 운영합니다.
• 마케팅 리드와 긴밀히 협업하여 국가 단위 전략을 글로벌 브랜드 방향성에 맞게 실행합니다.
자격요건
• 3년 이상 마케팅 경력 또는 이에 준하는 경험 (퍼포먼스, 콘텐츠, 혹은 그로스 전반)• 디지털 광고 매체 (Meta, TikTok, Google 등) 운영 경험
•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분석 및 실행 개선 경험
•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 (카피라이팅, 영상 콘셉트 기획 등)
•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실행하는 오너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