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온브릭스는 2019년 설립하여 사원수 60명 규모의 신선식품 기반의 스타트업입니다. 창립 6년차 누적매출 1,900억, 연간 출고 건수 200만 건이상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국내 최초로 수확 후 12시간 안에 고객에게 배송하는 '오늘따On 배송 서비스'를 구축하여 딸기와 복숭아를 가장 신선하게 선보이고, 글로벌 수입 자회사 설립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하며 국내 프리미엄 과일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2025년에는 B2B/B2C 매출 1,300억원 달성하기 위한 마스터 플랜 수립 및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인재를 발굴하고, 함께 온브릭스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시켜 다양한 사업개발과 기타 서비스를 개척해 나갈 계획입니다.
* 온브릭스가 만들어가는 새로운 변화, 아래 기사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 온브릭스 대표 허재성 인터뷰: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08182548i
• "아무리 저렴한 죽향도, 비싼 죽향도 다 맛있다고? 과일계 사기 캐릭터 공개 (with 온브릭스 허재성 대표): https://youtu.be/NQaPyFXAo_M?si=3guKVUNXar5dl3Dv
• “과일은 브랜드나 특정 생산자를 보고 사야 실패가 없다”: https://weekly.donga.com/economy/article/all/11/5165086/1
[마케팅파트 소개]
ㆍ온브릭스 커머스팀은 (1)마케팅 파트 (2)MD파트 (3)소싱 및 B2B파트 (4)디자인 파트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브랜드 및 매출 성장을 목표로 일하는 조직입니다.
ㆍ커머스팀 내 마케팅파트는 (1)퍼포먼스 마케터 (2)브랜드 마케터 (3)컨텐츠 에디터 총 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러 마케팅 활동을 통해 커머스팀의 목표 달성에 기여합니다.
ㆍ마케팅 파트를 리딩해주시고, 브랜드 및 매출 성장에 기여하실 분을 찾습니다.
마케팅 방향성 설정 및 전략 기획/리딩
ㆍ브랜드 캠페인 또는 프로모션 전략 기획 및 리딩
ㆍ마케팅 성과 측정 지표 개발 및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주도
ㆍ자사몰 성장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고객 유입, 가입 전환, 재구매 유도, CRM 활동 등
ㆍ판매 채널 매출 신장을 위한 마케팅 서포트
ㆍ마케팅 예산 관리 및 파트원 KPI 수립/관리
ㆍ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마케팅 성과 분석에 능숙한 분
ㆍ팀/파트 리딩, 구성원 매니징 및 협업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보유한 분
ㆍ다양한 유관부서 및 협력 업체와 유연하고 긍정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분
ㆍ꼼꼼하고 책임감 강한 분
ㆍ포트폴리오 제출 필수
국내 최초로 수확 후 12시간 안에 고객에게 배송하는 '오늘따On 배송 서비스'를 구축하여 딸기와 복숭아를 가장 신선하게 선보이고, 글로벌 수입 자회사 설립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하며 국내 프리미엄 과일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2025년에는 B2B/B2C 매출 1,300억원 달성하기 위한 마스터 플랜 수립 및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인재를 발굴하고, 함께 온브릭스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시켜 다양한 사업개발과 기타 서비스를 개척해 나갈 계획입니다.
* 온브릭스가 만들어가는 새로운 변화, 아래 기사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 온브릭스 대표 허재성 인터뷰: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08182548i
• "아무리 저렴한 죽향도, 비싼 죽향도 다 맛있다고? 과일계 사기 캐릭터 공개 (with 온브릭스 허재성 대표): https://youtu.be/NQaPyFXAo_M?si=3guKVUNXar5dl3Dv
• “과일은 브랜드나 특정 생산자를 보고 사야 실패가 없다”: https://weekly.donga.com/economy/article/all/11/5165086/1
[마케팅파트 소개]
ㆍ온브릭스 커머스팀은 (1)마케팅 파트 (2)MD파트 (3)소싱 및 B2B파트 (4)디자인 파트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브랜드 및 매출 성장을 목표로 일하는 조직입니다.
ㆍ커머스팀 내 마케팅파트는 (1)퍼포먼스 마케터 (2)브랜드 마케터 (3)컨텐츠 에디터 총 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러 마케팅 활동을 통해 커머스팀의 목표 달성에 기여합니다.
ㆍ마케팅 파트를 리딩해주시고, 브랜드 및 매출 성장에 기여하실 분을 찾습니다.
주요업무
ㆍ브랜드 마케팅 총괄 운영 관리마케팅 방향성 설정 및 전략 기획/리딩
ㆍ브랜드 캠페인 또는 프로모션 전략 기획 및 리딩
ㆍ마케팅 성과 측정 지표 개발 및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주도
ㆍ자사몰 성장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고객 유입, 가입 전환, 재구매 유도, CRM 활동 등
ㆍ판매 채널 매출 신장을 위한 마케팅 서포트
ㆍ마케팅 예산 관리 및 파트원 KPI 수립/관리
자격요건
ㆍ마케팅 관련 경력 7년 이상 (커머스 또는 식품 브랜드 마케팅 경험 필수)ㆍ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마케팅 성과 분석에 능숙한 분
ㆍ팀/파트 리딩, 구성원 매니징 및 협업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보유한 분
ㆍ다양한 유관부서 및 협력 업체와 유연하고 긍정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분
ㆍ꼼꼼하고 책임감 강한 분
ㆍ포트폴리오 제출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