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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의 신용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함께하는 기업, 한국평가정보(Korea Credit Service, KCS)
한국평가정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인사업자 신용평가업(CB, Credit Bureau)을 전업으로 수행하며, 개인사업자에게 더 나은 금융 기회와 가치를 전하는 데 집중하고 있는 전문 기업입니다. 2021년 설립 이후, 금융위원회로부터 예비허가(2021년 12월)와 본허가(2022년 7월)를 획득하며 짧은 시간 안에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루어냈습니다.
우리는 약 170만 소상공인이 이용 중인 ‘캐시노트’를 운영하는 유니콘 기업 한국신용데이터(KCD)와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데이터와 정교한 신용 평가 기술을 접목하여 ‘신용등급보고서’, ‘정책자금 사전진단’, ‘신용 데이터 기반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금융시장이 겪고 있던 개인사업자 신용평가의 한계를 데이터와 기술로 하나씩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KCD, 카카오뱅크, iM뱅크, SGI서울보증보험 , IBK기업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현대캐피탈, 전북은행, 웰컴저축은행 등 주요 금융기관들이 우리의 주주사로 함께하고 있어, 보다 튼튼하고 안정적인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데이터를 평가하는 데서 그치지 않습니다. “소상공인이 정당한 가치를 인정받게 하고, 그 여정에 기꺼이 함께하는 사람들을 위한 곳”이라는 우리의 비전과, “소상공인의 신용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함께한다”는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늘 고민하고 행동합니다.
KCS는 지금 이 순간에도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구성원 모두가 소상공인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함께 고민하고 직접 만들어가며, 누구나 자율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할 수 있는 활기찬 문화를 지향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핀테크 생태계 속에서, 우리가 만드는 진짜 사회적 가치에 공감하고 함께 걸어갈 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B2C 프로덕트(현재는 크레딧노트)의 새로운 기능 혹은 서비스를 기획하고, 서비스 제공을 위한 내부 테스트(QA) 및 배포 후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정보시스템실(개발실), 정보보안실, 리스크관리실 등 협업이 필요한 부서와 함께 협업을 수행하면서 정해진 리소스 내에서 사업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합니다.
2. 내부 어드민 기획/운영 및 고객센터 관리
당사에서 운영하는 프로덕트의 내부 관리를 위해 필요한 어드민 서비스의 신규 기능 기획 및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어드민 서비스를 통해 고객 문의를 응대하고 있는 고객센터와 고객 문의 응대 업무를 함께 수행합니다. (예: 새롭게 출시된 서비스 안내, 고객센터에서 해소가 어려운 질의에 대한 답변, 서비스 문제 상황에 대한 내부 전파와 해결 등)
• 기획을 위한 다양한 툴 사용이 능숙하신 분(Figma, Jira, Confluence 등)
•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역랑을 보유하신 분
• 프로덕트 출시 후 사용자 피드백을 통한 개선 경험이 있으신 분
• 프로덕트 전체를 이해하고 사용자 중심으로 문제 해결이 가능하신 분
• 금융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서비스 기획이 가능하신 분
• 관습처럼 굳어진 행태와 구조를 깨고 새로운 관점을 일으키는 분
• 폭넓은 업무 범위에 대한 업무를 기꺼이 수행할 수 있는 분
•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과 시장을 이해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
• 새롭게 배우고 학습하는 것이 재밌고 흥미로우신 분
한국평가정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인사업자 신용평가업(CB, Credit Bureau)을 전업으로 수행하며, 개인사업자에게 더 나은 금융 기회와 가치를 전하는 데 집중하고 있는 전문 기업입니다. 2021년 설립 이후, 금융위원회로부터 예비허가(2021년 12월)와 본허가(2022년 7월)를 획득하며 짧은 시간 안에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루어냈습니다.
우리는 약 170만 소상공인이 이용 중인 ‘캐시노트’를 운영하는 유니콘 기업 한국신용데이터(KCD)와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데이터와 정교한 신용 평가 기술을 접목하여 ‘신용등급보고서’, ‘정책자금 사전진단’, ‘신용 데이터 기반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금융시장이 겪고 있던 개인사업자 신용평가의 한계를 데이터와 기술로 하나씩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KCD, 카카오뱅크, iM뱅크, SGI서울보증보험 , IBK기업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현대캐피탈, 전북은행, 웰컴저축은행 등 주요 금융기관들이 우리의 주주사로 함께하고 있어, 보다 튼튼하고 안정적인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데이터를 평가하는 데서 그치지 않습니다. “소상공인이 정당한 가치를 인정받게 하고, 그 여정에 기꺼이 함께하는 사람들을 위한 곳”이라는 우리의 비전과, “소상공인의 신용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함께한다”는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늘 고민하고 행동합니다.
KCS는 지금 이 순간에도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구성원 모두가 소상공인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함께 고민하고 직접 만들어가며, 누구나 자율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할 수 있는 활기찬 문화를 지향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핀테크 생태계 속에서, 우리가 만드는 진짜 사회적 가치에 공감하고 함께 걸어갈 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1. 프로덕트 기획/QA/운영당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B2C 프로덕트(현재는 크레딧노트)의 새로운 기능 혹은 서비스를 기획하고, 서비스 제공을 위한 내부 테스트(QA) 및 배포 후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정보시스템실(개발실), 정보보안실, 리스크관리실 등 협업이 필요한 부서와 함께 협업을 수행하면서 정해진 리소스 내에서 사업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합니다.
2. 내부 어드민 기획/운영 및 고객센터 관리
당사에서 운영하는 프로덕트의 내부 관리를 위해 필요한 어드민 서비스의 신규 기능 기획 및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어드민 서비스를 통해 고객 문의를 응대하고 있는 고객센터와 고객 문의 응대 업무를 함께 수행합니다. (예: 새롭게 출시된 서비스 안내, 고객센터에서 해소가 어려운 질의에 대한 답변, 서비스 문제 상황에 대한 내부 전파와 해결 등)
자격요건
• 5년 이상의 프로덕트(웹/모바일) 기획 및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기획을 위한 다양한 툴 사용이 능숙하신 분(Figma, Jira, Confluence 등)
•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역랑을 보유하신 분
• 프로덕트 출시 후 사용자 피드백을 통한 개선 경험이 있으신 분
• 프로덕트 전체를 이해하고 사용자 중심으로 문제 해결이 가능하신 분
• 금융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서비스 기획이 가능하신 분
• 관습처럼 굳어진 행태와 구조를 깨고 새로운 관점을 일으키는 분
• 폭넓은 업무 범위에 대한 업무를 기꺼이 수행할 수 있는 분
•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과 시장을 이해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
• 새롭게 배우고 학습하는 것이 재밌고 흥미로우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