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캔디플러스 스튜디오소개]
캔디플러스 스튜디오는 글로벌 3억 다운로드를 달성한 캔디카메라 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와 유럽, 남미 등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국가 마다 IOS, AOS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현재 경쟁 카메라 서비스들이 다수 생기며 성장세가 둔화된 모습을 보이기는 하나, 이를 극복하고 성장 커브를 이어나가기 위해 얼굴 인식 기반 AI 기능을 강화하고 심리테스트, 운세, 관상 등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Gen AI와 얼굴인식 기술을 활용해서 관상 서비스를 25년 1월 출시하였고, 25년 2월에 IOS 무료 전체 1위를 차지하는 등 빠르게 새로운 시도를 하고 성과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당시 딥시크, 유투브, 인스타그램 등을 모두 제치고 IOS 무료, IOS사진 카테고리 1위를 달성 하였습니다.)
25년 하반기 부터 앞으로 3년간은 전 세계 3억 다운로드 달성의 기반이 되었던 Filter Camera의 Identity를 뛰어넘기 위한 준비작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Camera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성에 주목하고 있으며, 뷰티파이에 특화된 카메라 형상이 아닌 View Finder로써 다양한 기능감을 유저들이 느끼고 활용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 콘텐츠, 게임피케이션 요소를 서비스에 적극 적용 활용 할 계획이고, 나에 대한 탐구-최애를 향한 애정 등 개인을 둘러싼 다양한 준거집단과 상황에 필요한 콘텐츠와 카메라로서의 기능을 다채롭게 제공 할 예정 입니다.
현 CEO는 지금까지 누적 2,00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와 3번의 M&A(mid-cap)를 통해 기업 성장의 필수요소인 자금유치와 M&A에 대해서 폭 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크라우드웍스 CFO로서 상장을 리드하고 STCLab과 스위트 바이오에서 부대표로 역임한 바 있습니다. 그 밖에 띵동, 뭐야이번호 등 다양한 회사에서 C-level로 재임하며 사업개발, 경영전략, 마케팅, 서비스 기획, 제조, 유통과 같은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경영인 입니다.
CEO와 함께하는 멤버들 또한 시니어 레벨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전문성을 갖춘 인력들로 팀 빌딩을 하였습니다. Class 101&Speak 초기 멤버부터 네이버웹툰, 원티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의 IT대기업과 PWC, Deloitte 등 전략 컨설팅펌 출신으로 분야별 스페셜리스트 분들이 팀원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특히 개발진은 막내가 88년생일 만큼 시니어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규모 b2c 서비스를 다수 운영해봤던 경험과 역량을 갖춘 인원들로 팀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최적화 (핵심 업무)
• AI 모델(생성형 AI, 챗봇 등)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구현
•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활용해 최적의 결과를 도출
• AI 기반 콘텐츠 제작 방식을 실험하고, 지속적으로 개선
• 데이터 기반 콘텐츠 운영 및 개선
• 유저 반응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한 콘텐츠 개선 및 고도화
• 정량적/정성적 데이터를 활용해 효과적인 액션 플랜 도출
• 마케팅팀, 개발팀 등과 협업하여 최적의 콘텐츠 경험 제공
● 주요 콘텐츠 대상
• IP를 활용한 캐쥬얼 콘텐츠 제작 ex) 티니핑 어워드, 원영력 테스트 등
• 운세(사주, 타로, 심리)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아티스트 필터에 대한 적용대상, 적용 스타일, 적용 문구 기획 (디자이너와 협업)
• Fan Letter, Fan moticon 등 엔터사와 협업하여 제작하는 디지털 굿즈(콘텐츠)
•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험 3년 이상 (심리, 감성, 운세 콘텐츠 경험자 우대)
• AI 활용 및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경험 (ChatGPT, Midjourney, Claude 등 AI 모델 활용 가능자)
캔디플러스 스튜디오는 글로벌 3억 다운로드를 달성한 캔디카메라 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와 유럽, 남미 등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국가 마다 IOS, AOS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현재 경쟁 카메라 서비스들이 다수 생기며 성장세가 둔화된 모습을 보이기는 하나, 이를 극복하고 성장 커브를 이어나가기 위해 얼굴 인식 기반 AI 기능을 강화하고 심리테스트, 운세, 관상 등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Gen AI와 얼굴인식 기술을 활용해서 관상 서비스를 25년 1월 출시하였고, 25년 2월에 IOS 무료 전체 1위를 차지하는 등 빠르게 새로운 시도를 하고 성과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당시 딥시크, 유투브, 인스타그램 등을 모두 제치고 IOS 무료, IOS사진 카테고리 1위를 달성 하였습니다.)
25년 하반기 부터 앞으로 3년간은 전 세계 3억 다운로드 달성의 기반이 되었던 Filter Camera의 Identity를 뛰어넘기 위한 준비작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Camera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성에 주목하고 있으며, 뷰티파이에 특화된 카메라 형상이 아닌 View Finder로써 다양한 기능감을 유저들이 느끼고 활용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 콘텐츠, 게임피케이션 요소를 서비스에 적극 적용 활용 할 계획이고, 나에 대한 탐구-최애를 향한 애정 등 개인을 둘러싼 다양한 준거집단과 상황에 필요한 콘텐츠와 카메라로서의 기능을 다채롭게 제공 할 예정 입니다.
현 CEO는 지금까지 누적 2,00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와 3번의 M&A(mid-cap)를 통해 기업 성장의 필수요소인 자금유치와 M&A에 대해서 폭 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크라우드웍스 CFO로서 상장을 리드하고 STCLab과 스위트 바이오에서 부대표로 역임한 바 있습니다. 그 밖에 띵동, 뭐야이번호 등 다양한 회사에서 C-level로 재임하며 사업개발, 경영전략, 마케팅, 서비스 기획, 제조, 유통과 같은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경영인 입니다.
CEO와 함께하는 멤버들 또한 시니어 레벨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전문성을 갖춘 인력들로 팀 빌딩을 하였습니다. Class 101&Speak 초기 멤버부터 네이버웹툰, 원티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의 IT대기업과 PWC, Deloitte 등 전략 컨설팅펌 출신으로 분야별 스페셜리스트 분들이 팀원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특히 개발진은 막내가 88년생일 만큼 시니어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규모 b2c 서비스를 다수 운영해봤던 경험과 역량을 갖춘 인원들로 팀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업무
주요 업무 (What you’ll do)●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최적화 (핵심 업무)
• AI 모델(생성형 AI, 챗봇 등)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구현
•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활용해 최적의 결과를 도출
• AI 기반 콘텐츠 제작 방식을 실험하고, 지속적으로 개선
• 데이터 기반 콘텐츠 운영 및 개선
• 유저 반응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한 콘텐츠 개선 및 고도화
• 정량적/정성적 데이터를 활용해 효과적인 액션 플랜 도출
• 마케팅팀, 개발팀 등과 협업하여 최적의 콘텐츠 경험 제공
● 주요 콘텐츠 대상
• IP를 활용한 캐쥬얼 콘텐츠 제작 ex) 티니핑 어워드, 원영력 테스트 등
• 운세(사주, 타로, 심리)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아티스트 필터에 대한 적용대상, 적용 스타일, 적용 문구 기획 (디자이너와 협업)
• Fan Letter, Fan moticon 등 엔터사와 협업하여 제작하는 디지털 굿즈(콘텐츠)
자격요건
자격 요건 (What we’re looking for)•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험 3년 이상 (심리, 감성, 운세 콘텐츠 경험자 우대)
• AI 활용 및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경험 (ChatGPT, Midjourney, Claude 등 AI 모델 활용 가능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