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픽이지랩스코리아(스픽)-그로스 헤드 - Head of Growth
스픽이지랩스코리아(스픽)-그로스 헤드 - Head of Growth
1/2
스픽이지랩스코리아(스픽)서울 성동구경력 10-20년

그로스 헤드 - Head of Growth

포지션 상세

스픽은 이런 회사예요:

"Our mission is to reinvent the way people learn, starting with language."

왜 한국 사람들은 수십 년 영어를 배워도 말하기는 어려워할까요. 언어를 잘 하려면 많이 말해봐야 합니다. 그래야 언어의 복잡한 체계가 몸에 내면화되고, 우리가 모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듯 외국어를 익힐 수 있죠. 안타깝게도 우리의 영어 학습은 높은 점수를 받는 것과 이를 위한 암기에 치중돼 있었습니다.

스픽은 이 문제에 집중했습니다. AI가 요즘처럼 익숙해지기 전부터, 자체 개발 AI를 활용해 일주일이면 1,000문장을 말할 수 있는 발화량 중심의 서비스를 만들었어요. 본질에 집중한 서비스는 자본이 중심인 포화 시장이라고 평가받던 한국 영어 학습 시장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켰습니다.

2025년 상반기 기준 한국 영어학습 서비스 전 연령대 인지도 1위, 포브스 선정 AI 50, 패스트컴퍼니 선정 2025 가장 혁신적인 AI 회사, ChatGPT를 만든 OpenAI가 투자한 서비스, 기업가치 1.4조원 유니콘 등극, 일본, 대만을 비롯한 전 세계 40개국 진출 - 스픽이 서비스 시작 5년 만에 이룬 성과입니다.

앞으로 스픽의 5년은 어떨까요. 세계 언어 학습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서비스가 되었지만,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언어 교육은 시작일 뿐이에요. 스픽은 AI 기술로 ‘학습 방식’을 ‘근본’부터 바꿀 수 있다고 믿습니다. 누구나 양질의 1대1 학습을 할 수 있는 세상을 열 겁니다. 가장 빠르고 탁월하게 시대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스픽에 합류하세요.

한 가지 더, 스픽은 마케팅을 잘하기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경쟁자가 많은 시장에서 4년 만에 브랜드 인지도 1위를 달성했습니다. 브랜드 캠페인의 ‘서사’로 사람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기도 했던 브랜드죠. 최고의 마케팅 팀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성장시키는 데 기여하고 싶다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주요업무

스픽 한국 팀의 Head of Growth를 찾습니다!

스픽의 가장 중요한 시장인 한국에서, 사용자 획득부터 수익 성장, 리텐션까지 전반적인 그로스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리더를 찾고 있습니다.

이 역할은 퍼포먼스 마케팅, CRM, 퍼널 최적화, 신규 채널 발굴 등 전방위적 마케팅 전략을 이끄는 동시에, 브랜드 및 프로덕트 팀과의 협업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합니다. 또한, 스픽의 글로벌 그로스 조직과 긴밀히 협력하며,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글로벌 스케일업에 기여하게 됩니다.

[포지션 정보]

• 팀: Growth Marketing Team
• 직무명: Head of Growth
• 근무지: 서울, 대한민국
• 고용 형태: 정규직

[포지션 업무]

• 한국 시장의 성장 목표를 책임집니다. 데이터 기반의 사용자 획득 및 리텐션 전략을 통해 구독자 수를 확대하고 LTV:CAC 비율을 개선합니다.
• 연간 $NM 이상의 마케팅 예산을 운영하며, 높은 크리에이티브 생산성과 실험, 효율적인 매체 집행을 통해 퍼포먼스 마케팅을 리드하고 확장합니다.
• 새로운 성장 채널(예: 프로덕트 기반 성장 루프, 대체 유료 채널, 가격/패키징 혁신 등)을 식별하고, 검증하고, 스케일합니다.
• Paid UA, CRM 등 다양한 기능을 아우르는 그로스 팀을 구성하고 코칭합니다.
• Paid 마케팅, CRM, 퍼널 성과, 프로덕트 사용 등 전반적인 지표에 대해 일간/주간 수준의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리포팅 시스템을 구축하고 최적화합니다.
• 프로덕트, 브랜드, 글로벌 센트럴 그로스 팀과 협업하여 한국 시장의 기회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 한국 시장의 브랜드 포지셔닝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에 기여하여 전체적인 시장 성장을 지원합니다.

자격요건

[필수 역량]

• 검증된 그로스 리더십 경험: 연간 $10M 이상의 마케팅 예산을 운영하며 웹과 앱 전반에 걸쳐 성과를 만들어낸, 고속 성장 기술/소비자 스타트업에서의 7년 이상의 경력
• 풀 스택 그로스 전문성: 퍼포먼스 마케팅, 퍼널 최적화, 실험 설계/운영 등 전 영역에 걸친 실무 및 전략적 경험
• 빌더 마인드셋: 시스템, 대시보드, 프로세스를 처음부터 설계하고 구축해본 경험이 있으며, 전략 수립과 실행을 모두 주도할 수 있는 역량
• 강력한 실행력: 다양한 성과 지표를 통합적으로 해석하고, 마케팅/프로덕트/브랜드 팀과 함께 실행으로 연결하는 능력
• 팀 리딩 및 코칭 경험: 뛰어난 마케팅/그로스 팀을 구성하고, 코칭 및 성장을 주도해본 실질적 경험
•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통찰과 글로벌 마인드셋: 한국 소비자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글로벌 베스트 프랙티스를 효과적으로 현지화할 수 있는 능력
• 영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능력: 글로벌 팀과 원활하게 협업하고, 한국 시장 전략을 글로벌 목표와 정렬시킬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상시채용

근무지역

성수이로 127, ADLV
본 채용정보는 원티드랩의 동의없이 무단전재,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으며,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채용 정보는 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원티드랩에서 표현을 수정하고 이의 배열 및 구성을 편집하여 완성한 원티드랩의 저작자산이자 영업자산입니다. 본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의 일부 내지는 전부에 대하여 원티드랩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 및 크롤링할 수 없으며, 게재된 채용기업의 정보는 구직자의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원티드랩은 에서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나 그 밖에 원티드랩이 가공하지 않은 정보의 내용상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주)원티드랩.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