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파트너스-콘텐츠 마케터
1/1
한국교육파트너스서울 마포구경력 2-7년

콘텐츠 마케터

포지션 상세

[한국교육파트너스 소개]

안녕하세요, 한국교육파트너스입니다.

모든 학생들이 졸업할 때 시험 성적표가 아닌 인생 계획표를 만들 수 있는 세상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주류였던 수능 같은 줄세우기 시험 교육에서 학생 맞춤 진로교육으로 무게중심을 옮기기 위해 고교학점제, 내신 5등급제 등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교육부 정책 변화에 따라 학교가 변화하더라도, 학교의 변화에 맞게 방과후 동네 학원들의 변화가 뒷받침돼야 교육이 바뀔 수 있습니다.

한국교육파트너스는 학생들이 학교만큼 많은 시간을 보내고, 돈을 쓰고 있는 학원에서 학생 맞춤 교육을 해줄 수 있는 서비스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 제품으로 요즘 대학입시에서 가장 뜨거운 감자인 교과세특을 관리해줄 수 있는 AI 기반 SaaS 학쫑프로를 개발했습니다. 런칭 3개월 만에 월매출 1억 원을 넘기며 BEP를 달성했고, 현재 전국 1,500개 이상 학원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CMS영재관을 운영하고 있는 상장사 크레버스에 고등학교 입시 AI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1위 유학센터를 보유한 감자유학과 유학 AI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1 프리미엄 초개인화 교육을 AI로 혁신하며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습니다.

한국교육파트너스는 교육 분야에서 기술과 비즈니스 역량을 겸비한 에듀테크 전문기업입니다. AI 기반 학과 검색 포털을 개발해서 매각한 각자대표와 대치동 스타논술강사 출신 각자대표가 사업을 이끌고 있으며, KAIST AI 대학원 박사 출신 기술이사와 서울대 국어교육과 박사 출신 연구소장이 RnD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법인 설립 1개월 만에 Seed-Round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한국교육파트너스의 B2C Part의 Next Step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을 담당해주실 분을 찾습니다.

[B2C Part 소개]

B2C Part는 한국교육파트너스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내는 핵심 매개체입니다.

AI 기술 및 교육 전문성을 현장과 엔드유저에게 전달하고, 그 반응을 회사의 성장 동력으로 만들기 위해 뛰어난 교육 전문가들로 팀원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B2C Part Lead는 서울대를 졸업하고 1,500억 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한 에듀테크 기업에서 전략팀 및 파트장을 역임했으며, 성균관대 입학사정관 출신 본부장을 비롯해 에듀테크 및 교육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B2C Part는 최근 컨설팅 업체를 인수하여 컨설턴트와 학생, 학부모님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있습니다. 교육 및 입시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는 현재, 교육과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여 업계 선두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근무하시게 되면 해당 브랜드 소속으로 근무하시게 되며, 기술과 교육의 혁신을 통해 해당 브랜드의 성장을 주도합니다.

B2C Part는 세 개의 전문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영업팀: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실제 매출로 연결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합니다.
• 교육본부 - 입시전략팀: 깊이 있는 입시 전문성을 제품에 반영해, 브랜드 경험의 가치를 높입니다.
• 교육본부 - 교육지원팀: 유저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이를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으로 이어냅니다.
• 브랜드&마케팅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여, 브랜드를 시장에 알립니다.

[브랜드&마케팅팀 소개]
한국교육파트너스의 브랜드&마케팅팀은
우리 브랜드를 처음 접한 사람들이 “여긴 뭔가 다르다”고 느낄 수 있도록,
콘텐츠, 광고 소재,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성장을 도모하는 팀입니다.

단순한 콘텐츠 제작을 넘어, 왜 이 콘텐츠가 필요한지 고민하는 기획부터 제작, 성과 분석까지
콘텐츠 마케팅의 A to Z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Business, B2C Part 구성원과 협업하고 자유롭게 인사이트를 나누는 문화 속에서,
Naver, Meta 등 Paid 광고, Instagram, Youtube 등 Owned 미디어 콘텐츠 제작,
CRM 설계 등 실전 콘텐츠 마케팅을 폭넓게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브랜드-마케팅이 맞물려 돌아가는 과정을 직접 체감하며,
단순히 ‘하는 일’이 아닌 ‘브랜드와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이유 있는 일’을 함께 만들어갑니다.

그래서 저희는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사람, 성장에 목마른 사람,
경계 없이 뛰어드는 사람, 매일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내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는 사람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넘어,
학생과 학부모, 선생님에게 ‘믿음직한 브랜드’로 남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브랜드를 우리가 만들었다는 자부심을 느끼고 싶은 분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브랜드&마케팅 팀 리드 소개]
서울대학교 시각디자인전공을 졸업하고, 에듀테크 기업 콴다(매스프레소) 브랜드팀, 코딩 교육 스타트업 팀스파르타 마케팅팀 BX 디자이너이자 콘텐츠 마케터로 재직해 다양한 마케팅 및 브랜드 경험 설계를 했습니다. 특히 팀스파르타에서 <완주까지 찐한관리>, <코딩의 날>, <코딩의 땅> 등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의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또한 직무 부트캠프 ‘제로베이스’의 콘텐츠 마케팅 스쿨에서 콘텐츠 마케팅 & 디자인 영역 강의를 제작해, 수많은 콘텐츠 마케터 지망생들에게 Figma를 활용해 좋은 마케팅 콘텐츠를 만드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팀의 성장과 효율적인 협업 구조를 만드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팀스파르타에서 개발자 등 IT 직군과 협업하는 구성원을 대상으로 6개월 간 Figma 활용법을 가르쳤습니다. 또한 디자이너가 없으면 광고 소재를 제작할 수 없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콘텐츠 서브웨이’라는 콘텐츠 제작 시스템을 구축해, 누구나 손쉽게 광고 소재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한국교육파트너스는 욕심 많은 마케터에게 기회의 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공고를 보시고 ‘리베라입시컨설팅’의 광고나 랜딩페이지, Owned 미디어를 봤을 때 가슴이 두근거리시는 분이라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그동안 쌓아온 B2C Part의 마케팅 & 브랜드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와 함께 성장하실 분을 찾습니다.

주요업무

[콘텐츠 마케터 주요 업무]
콘텐츠 마케터는 한국교육파트너스의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선택받는 이유’를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신규 고객을 획득하고 한국교육파트너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며, 사람들이 ‘우리 브랜드를 신뢰하고, 기억하게 만드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브랜드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잠재 고객이 우리를 발견하고 관심 갖게 만드는 접점을 설계하며 광고, 랜딩페이지, 영상, 카피라이팅,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신뢰와 공감을 형성합니다. 이후 해당 콘텐츠가 실제로 어떤 반응을 일으켰는지를 다양한 지표로 분석하고 회고한 뒤 다음 액션을 기획합니다.

• 잠재고객(리드)을 유입시키는 프로모션, 광고 소재, 랜딩페이지 등 마케팅 콘텐츠 제작
• 한국교육파트너스 예하 브랜드(리베라입시컨설팅)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콘텐츠/캠페인 기획 및 실행
• 영업팀, 교육본부 등 다양한 유관 부서와 협업하여 콘텐츠 전략 수립 및 실행
• 각 콘텐츠 및 캠페인의 성과 지표 분석 및 회고, 개선 방향 도출

자격요건

• 마케팅 콘텐츠(글, 이미지, 영상 등)를 기획하고 제작하여 성과를 만들어 본 경험이 있는 분
• Adobe CC, Figma 등 콘텐츠 제작 툴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분
• 목표 달성을 위해 도전적이고 적극적으로 직무를 수행하실 분
• 배움에 열린 태도를 가지고, 새로운 도구나 개념을 빠르게 익힐 수 있는 분
• 피드백을 통한 개인과 팀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도모하시는 분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상시채용

근무지역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22, 프론트원 17층(디캠프)
본 채용정보는 원티드랩의 동의없이 무단전재,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으며,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채용 정보는 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원티드랩에서 표현을 수정하고 이의 배열 및 구성을 편집하여 완성한 원티드랩의 저작자산이자 영업자산입니다. 본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의 일부 내지는 전부에 대하여 원티드랩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 및 크롤링할 수 없으며, 게재된 채용기업의 정보는 구직자의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원티드랩은 에서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나 그 밖에 원티드랩이 가공하지 않은 정보의 내용상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주)원티드랩.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