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이제는 '발견'을 넘어, 더 좋은 콘텐츠가 많은 시청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직접 수입하고 기획하는 일까지 확장해 나가고 있어요. 특히 영화와 드라마 모두를 아우르는 콘텐츠 유통 시장에서 키노라이츠만의 안목으로 IP를 선별하고, OTT 유통까지 연결하는 흐름을 만들고자 합니다.
좋은 콘텐츠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함께 할 담당자를 찾고 있어요!
• IP에 적합한 콘텐츠와 프로모션(온라인 바이럴, 이벤트)을 기획해요.
• 발행 콘텐츠와 프로모션 별 성과 지표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해요.
• 마케팅팀 리드로서 마케팅 전략 설정, 부서 간 협업 조율, 세부 의사 결정을 담당해요.
• 영화 IP의 콘텐츠 특성을 파악해 화제성을 높이고 바이럴을 유도할 수 있는 분
• 팀의 우선순위와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관리·배분할 수 있는 판단력이 있는 분
• 유관 부서 및 외부 파트너사와 협업 시 유연하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 퍼포먼스 개선을 위한 데이터 활용 경험 또는 A/B 테스트를 통해 SNS·콘텐츠 마케팅에서 성과를 낸 경험이 있는 분
좋은 콘텐츠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함께 할 담당자를 찾고 있어요!
주요업무
• 키노라이츠가 수입한 영화나 드라마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요.• IP에 적합한 콘텐츠와 프로모션(온라인 바이럴, 이벤트)을 기획해요.
• 발행 콘텐츠와 프로모션 별 성과 지표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해요.
• 마케팅팀 리드로서 마케팅 전략 설정, 부서 간 협업 조율, 세부 의사 결정을 담당해요.
자격요건
• 콘텐츠 및 예산 기획, 집행, 성과 측정의 전 프로세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해낸 경험이 있으신 분• 영화 IP의 콘텐츠 특성을 파악해 화제성을 높이고 바이럴을 유도할 수 있는 분
• 팀의 우선순위와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관리·배분할 수 있는 판단력이 있는 분
• 유관 부서 및 외부 파트너사와 협업 시 유연하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 퍼포먼스 개선을 위한 데이터 활용 경험 또는 A/B 테스트를 통해 SNS·콘텐츠 마케팅에서 성과를 낸 경험이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