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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민주화", "당신의 건강고민 해결"
시간, 정보 여유 있는 사람들만 건강을 누리는게 아니라 간편한 건강 먹거리와 건강정보 제안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건강 고민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더 쉽게 말하면, 건강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언제든 편하게 찾아와 먹거리부터 운동용품, 건강 정보까지 모두 얻을 수 있는 공간이 우리의 비전입니다.
*프로퍼마켓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채용 페이지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https://propermarket.careers.team/
[프로덕트 전략]
Step 1 / 2020~ 현재 - '두부가 되는 진짜두유 서리태콩물두유'
• 대표 상품인 ‘서리태콩물두유’는 연 매출 150억 원을 기록하며 건강한 일상 루틴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강원도 영월에서 계약 재배한 서리태와 천일염만으로 정직하게 만들었습니다.
Step 2 / 2025. 3Q - '매일 마시는 샐러드 매마샐'
• 7월에 출시할 ‘매일 마시는 샐러드 매마샐’은 번거로운 채소와 과일 섭취를 간편하게 해결합니다.
Step 3 / 2026. 1Q. - '세상을 바꾸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건강기능식품 출시'
• 간편하고 쉽게 일상에 스며들 수 있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건강기능식품 3종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사회 전체의 건강에 기여하면서 결식 아동 등 소외계층의 삶도 변화시킬 수 있는 ‘웰니스 소셜 임팩트‘를 만들어나가고자 합니다.
Step 4 / 2026. 3Q -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운동용품 셀렉트샵'
•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을 처음 챙기려고 할때 뭐부터 해야할지 모릅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엄선된 운동용품과 의류 등을 큐레이션하여 판매합니다.
Step 5 / 2026. 4Q - 'AI를 통한 건강 정보 제공 서비스'
• AI를 활용하여 고객 개개인의 생활 루틴에 맞는 초개인화 건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사내에서 AI 활용도를 높이는 중이며,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프로퍼마켓의 비전과 방향성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커피챗&인터뷰 자리에서 자료와 함께 더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프로퍼마켓 철학을 일관되게 설계하고, 감도있게 전달하여 고객의 일상 속에 스며들게합니다."
• 2025년 상반기, 후유아에서 ‘프로퍼마켓’으로 새롭게 리브랜딩했어요.
• 마케팅팀은 프로퍼마켓의 "건강민주화", "당신의 건강 고민 해결"이라는 브랜드 미션을 바탕으로 브랜딩 -> 퍼포먼스 -> CRM을 연결하는 종합 IMC 마케팅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 현재 퍼포먼스와 CRM 기반으로 각각의 캠페인 목적에 맞게 유입 전환 리텐션을 만들어내고 있고, 여기에 브랜드 마케팅을 더해서 더 큰 시너지를 만들고자 합니다.
• 기존(후유아)의 성공적인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메인 상품인 <서리태콩물두유>부터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하고, 광고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 브랜드 마케팅 파트장은 단순히 "예쁜 걸 만드는 사람"이 아니라, 프로퍼마켓이 왜 존재하는지, 어떤 철학을 갖고 있는지 고객에게 정확히, 설득력 있게 보여주는 역할입니다.
• 초기 단계의 프로퍼마켓에 합류하여 브랜딩 마케팅을 주도적으로 리딩하면서, 최고의 비즈니스 임팩트를 통해 본인의 커리어도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2. 이런 브랜드 마케터님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 브랜드 철학과 메시지를 감도 있게 풀어내는 일에 흥미가 있으신 분
• 단순한 수치보다 고객의 인식과 감정 변화에 더 깊이 집중하시는 분
• 내부 팀들과 유연하게 협업하며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한 경험이 있는 분
“함께 프로퍼마켓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갈 분을 기다립니다.”
• 브랜드 철학 및 핵심 메시지 정의
• 브랜드 톤앤매너(TOV) 및 정체성 가이드라인 수립
• 상품 및 브랜드 포지셔닝 리딩
[캠페인 기획 및 실행]
• 신제품 런칭 및 주력제품 브랜딩 전략 수립
• 온·오프라인 IMC 캠페인 기획 및 실행
• 프로모션 기획 (공식몰 이벤트, 옥외광고, 콘텐츠 캠페인 등)
• 디지털광고매체/컨텐츠/인플루언서/OOH 등 브랜딩 활동에 필요한 미디어 운영 및 관리
[콘텐츠 디렉팅 및 메시지 관리]
•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총괄 (영상, 상세페이지, 소셜 콘텐츠 등)
• 디자인/카피/미디어팀과 협업하여 톤 일관성 확보
• 브랜드 콘텐츠 큐레이션 및 발행 주도
• 브랜드 런칭/리브랜딩을 직접 리드한 경험이 있으신 분
• 콘텐츠/디자인/카피 감도를 모두 이해하고 통합할 수 있는 분
시간, 정보 여유 있는 사람들만 건강을 누리는게 아니라 간편한 건강 먹거리와 건강정보 제안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건강 고민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더 쉽게 말하면, 건강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언제든 편하게 찾아와 먹거리부터 운동용품, 건강 정보까지 모두 얻을 수 있는 공간이 우리의 비전입니다.
*프로퍼마켓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채용 페이지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https://propermarket.careers.team/
[프로덕트 전략]
Step 1 / 2020~ 현재 - '두부가 되는 진짜두유 서리태콩물두유'
• 대표 상품인 ‘서리태콩물두유’는 연 매출 150억 원을 기록하며 건강한 일상 루틴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강원도 영월에서 계약 재배한 서리태와 천일염만으로 정직하게 만들었습니다.
Step 2 / 2025. 3Q - '매일 마시는 샐러드 매마샐'
• 7월에 출시할 ‘매일 마시는 샐러드 매마샐’은 번거로운 채소와 과일 섭취를 간편하게 해결합니다.
Step 3 / 2026. 1Q. - '세상을 바꾸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건강기능식품 출시'
• 간편하고 쉽게 일상에 스며들 수 있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건강기능식품 3종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사회 전체의 건강에 기여하면서 결식 아동 등 소외계층의 삶도 변화시킬 수 있는 ‘웰니스 소셜 임팩트‘를 만들어나가고자 합니다.
Step 4 / 2026. 3Q -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운동용품 셀렉트샵'
•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을 처음 챙기려고 할때 뭐부터 해야할지 모릅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엄선된 운동용품과 의류 등을 큐레이션하여 판매합니다.
Step 5 / 2026. 4Q - 'AI를 통한 건강 정보 제공 서비스'
• AI를 활용하여 고객 개개인의 생활 루틴에 맞는 초개인화 건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사내에서 AI 활용도를 높이는 중이며,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프로퍼마켓의 비전과 방향성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커피챗&인터뷰 자리에서 자료와 함께 더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프로퍼마켓 철학을 일관되게 설계하고, 감도있게 전달하여 고객의 일상 속에 스며들게합니다."
• 2025년 상반기, 후유아에서 ‘프로퍼마켓’으로 새롭게 리브랜딩했어요.
• 마케팅팀은 프로퍼마켓의 "건강민주화", "당신의 건강 고민 해결"이라는 브랜드 미션을 바탕으로 브랜딩 -> 퍼포먼스 -> CRM을 연결하는 종합 IMC 마케팅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 현재 퍼포먼스와 CRM 기반으로 각각의 캠페인 목적에 맞게 유입 전환 리텐션을 만들어내고 있고, 여기에 브랜드 마케팅을 더해서 더 큰 시너지를 만들고자 합니다.
• 기존(후유아)의 성공적인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메인 상품인 <서리태콩물두유>부터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하고, 광고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 브랜드 마케팅 파트장은 단순히 "예쁜 걸 만드는 사람"이 아니라, 프로퍼마켓이 왜 존재하는지, 어떤 철학을 갖고 있는지 고객에게 정확히, 설득력 있게 보여주는 역할입니다.
• 초기 단계의 프로퍼마켓에 합류하여 브랜딩 마케팅을 주도적으로 리딩하면서, 최고의 비즈니스 임팩트를 통해 본인의 커리어도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2. 이런 브랜드 마케터님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 브랜드 철학과 메시지를 감도 있게 풀어내는 일에 흥미가 있으신 분
• 단순한 수치보다 고객의 인식과 감정 변화에 더 깊이 집중하시는 분
• 내부 팀들과 유연하게 협업하며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한 경험이 있는 분
“함께 프로퍼마켓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갈 분을 기다립니다.”
주요업무
[브랜드 전략 및 포지셔닝 기획]• 브랜드 철학 및 핵심 메시지 정의
• 브랜드 톤앤매너(TOV) 및 정체성 가이드라인 수립
• 상품 및 브랜드 포지셔닝 리딩
[캠페인 기획 및 실행]
• 신제품 런칭 및 주력제품 브랜딩 전략 수립
• 온·오프라인 IMC 캠페인 기획 및 실행
• 프로모션 기획 (공식몰 이벤트, 옥외광고, 콘텐츠 캠페인 등)
• 디지털광고매체/컨텐츠/인플루언서/OOH 등 브랜딩 활동에 필요한 미디어 운영 및 관리
[콘텐츠 디렉팅 및 메시지 관리]
•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총괄 (영상, 상세페이지, 소셜 콘텐츠 등)
• 디자인/카피/미디어팀과 협업하여 톤 일관성 확보
• 브랜드 콘텐츠 큐레이션 및 발행 주도
자격요건
• 온·오프 통합 IMC 캠페인을 기획부터 실행까지 주도해본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 (6년 이상)• 브랜드 런칭/리브랜딩을 직접 리드한 경험이 있으신 분
• 콘텐츠/디자인/카피 감도를 모두 이해하고 통합할 수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