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Lumanlab - 국내 최초 영유아 발달 분야 전문 플랫폼 기업
루먼랩은 아이들에게 더 나은 세상을 선물하기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우리는 의사, AI 엔지니어, 개발자, 디자이너, 임상심리사 등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객관적인 데이터 기반의 솔루션'을 만들어갑니다. B2B, B2C, B2G 등 다양한 경로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해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고, 아이들이 적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설립 6개월 만에 국내 TOP VC 투자 유치"
"국내 최대 규모 영유아 데이터 플랫폼 사업 참여"
"메이저 병원과 디지털 치료제 공동 연구"
우리는 영유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과 함께, 더 큰 꿈을 꾸고 싶습니다.
* 루먼랩은 아동의 발달을 AI 로 평가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곧 출시합니다.
현재 정식 런칭 직전 단계로, 함께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성장 과정을 직접 만들어갈 분을 찾습니다.
- 0~3세 영유아 부모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시장 진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 PMF를 검증하기 위한 핵심 지표(KPI)를 설정하고, 데이터 기반의 가설 설정 및 실험(A/B 테스트 등)을 통해 전략을 고도화합니다.
- 시장 확장 및 수익화 전략을 함께 고민합니다.
2. 콘텐츠 및 커뮤니티 마케팅 총괄
- '발달 평가' 서비스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전문적인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SEO 포함)
- 맘카페, 육아 커뮤니티 등 부모들이 밀집한 채널에서의 바이럴 전략(체험단 운영, 정보 제공 활동 등)을 수립하고 직접 실행합니다.
3. 디지털 마케팅 채널 믹스 및 최적화
- 초기 사용자 확보를 위한 디지털 광고 채널(네이버, 메타, 구글 등)을 운영하고 효율(CAC 등)을 최적화합니다.
- 진정성 있는 인플루언서를 발굴하고 협업 캠페인을 운영합니다.
4. 고객 인사이트 발굴 및 제품 기여
- 마케팅 활동을 통해 얻은 고객 피드백과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여 팀(PM, 엔지니어, 대표)에 전달하고 서비스 개선에 기여합니다.
* 0~3세 영유아 대상 제품 또는 서비스의 운영 또는 마케팅 경험
* 맘카페 등 영유아 부모 커뮤니티 생태계에 대한 이해도, 실제 침투 전략의 수립 및 실행 경험
* 가설 설정과 데이터 분석(GA4 등 활용)을 통한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추출
루먼랩은 아이들에게 더 나은 세상을 선물하기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우리는 의사, AI 엔지니어, 개발자, 디자이너, 임상심리사 등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객관적인 데이터 기반의 솔루션'을 만들어갑니다. B2B, B2C, B2G 등 다양한 경로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해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고, 아이들이 적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설립 6개월 만에 국내 TOP VC 투자 유치"
"국내 최대 규모 영유아 데이터 플랫폼 사업 참여"
"메이저 병원과 디지털 치료제 공동 연구"
우리는 영유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과 함께, 더 큰 꿈을 꾸고 싶습니다.
* 루먼랩은 아동의 발달을 AI 로 평가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곧 출시합니다.
현재 정식 런칭 직전 단계로, 함께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성장 과정을 직접 만들어갈 분을 찾습니다.
주요업무
1. GTM (Go To Market) 전략 수립 및 PMF 검증- 0~3세 영유아 부모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시장 진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 PMF를 검증하기 위한 핵심 지표(KPI)를 설정하고, 데이터 기반의 가설 설정 및 실험(A/B 테스트 등)을 통해 전략을 고도화합니다.
- 시장 확장 및 수익화 전략을 함께 고민합니다.
2. 콘텐츠 및 커뮤니티 마케팅 총괄
- '발달 평가' 서비스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전문적인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SEO 포함)
- 맘카페, 육아 커뮤니티 등 부모들이 밀집한 채널에서의 바이럴 전략(체험단 운영, 정보 제공 활동 등)을 수립하고 직접 실행합니다.
3. 디지털 마케팅 채널 믹스 및 최적화
- 초기 사용자 확보를 위한 디지털 광고 채널(네이버, 메타, 구글 등)을 운영하고 효율(CAC 등)을 최적화합니다.
- 진정성 있는 인플루언서를 발굴하고 협업 캠페인을 운영합니다.
4. 고객 인사이트 발굴 및 제품 기여
- 마케팅 활동을 통해 얻은 고객 피드백과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여 팀(PM, 엔지니어, 대표)에 전달하고 서비스 개선에 기여합니다.
자격요건
* 퍼포먼스 마케팅 포함 마케팅 경력 5년 이상 : 앱/웹을 아우르는 마케팅 경험이 있는 분* 0~3세 영유아 대상 제품 또는 서비스의 운영 또는 마케팅 경험
* 맘카페 등 영유아 부모 커뮤니티 생태계에 대한 이해도, 실제 침투 전략의 수립 및 실행 경험
* 가설 설정과 데이터 분석(GA4 등 활용)을 통한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추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