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캔디플러스 스튜디오소개]
• 글로벌 3억 다운로드를 달성한 캔디카메라 앱을 운영하며,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중입니다. 각 국가별 iOS/AOS 1위를 달성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경쟁 카메라 서비스의 증가로 성장이 둔화되었으나, 이를 극복하기 위해, AI 얼굴 인식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사주, 관상궁합 등의 Killer Contents를 개발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 2025년 1월 Gen AI와 얼굴인식 기술 활용한 관상 서비스 출시, 2월에는 iOS 무료 전체 1위를 차지하는 등 빠른 실험을 통해 성과를 달성해나가고 있습니다.
• 이후 2025년 상반기에는 K-Culture Content를 글로벌 유저들에게 소개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였습니다. 심리테스트/퀴즈/ 빙고 등 콘텐츠 유형을 확장하고 브랜드의 중심 철학인 ‘자기 발견’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25년 하반기부터는 Filter Camera의 정체성을 넘어, Self-Discovery platform으로의 확장을 3년간 가속화 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자기 탐구형 콘텐츠 실험 및 게이미피케이션 요소의 도입, AI 기반 개인화 기능 등을 서비스 내에서 단계적으로 구현하며, 전사 로드맵을 달성해가고 있습니다.
• 이를 통해 캔디카메라는 단순한 사진보정 앱을 넘어, ‘자기탐색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하며,
글로벌 GenZ User들이 가장 즐기는 K-Culture Contents 서비스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대표 및 팀원 소개]
• 캔디플러스의 CEO는 누적 2,00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와 3건의 M&A(mid-cap) 경험을 보유한 전문 경영 인입니다.
• 크라우드웍스 CFO, STCLab과 스위트 바이오 부대표 등을 역임했으며, 사업개발부터 경영전략, 마케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습니다.
• 팀 멤버들은 네이버웹툰,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의 IT 대기업 출신 시니어, Class 101, Speak 등 글로벌 스타트업 초기 멤버, PWC, Deloitte 등 전략 컨설팅펌 출신 팀원 등으로, 분야별 스페셜리스트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무소개]
“캔디 카메라 - 단순한 사진보정 앱을 넘어, ‘자기탐색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중.”
캔디 카메라는 전 세계 3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대표적인 카메라 앱입니다. 단순한 사진 편집 앱을 넘어, 우리는 AI를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창출해가고 있습니다. 나를 더 잘 알게되고, 더 좋아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우리는 작지만 강력한 콘텐츠를 만듭니다.
• 카메라를 통해 나의 안과 밖을 비추며, 나만의 시각적 취향이나, 일상의 기록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우리는 나를 이루는 보이지 않는 것들을 시각화해볼 수 있습니다.
• 더 나아가 우리는 사용자의 참여를 통해 개인화된 결과가 제시되는 ‘인터렉티브 콘텐츠’ 경험을 만들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이용하는 행위는 단순한 소비를 넘어, 자신의 성향과 경험, 관계망 등을 폭넓게 탐구하는 기회가 됩니다.
• 여기에 AI 기반의 운세 콘텐츠(운세, 사주, 관상, 관상궁합) 경험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자신의 현재 상태나 미래의 가능성들을 자유롭게 탐색하고 새로운 관점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렇게 캔디카메라는 다양한 콘텐츠의 형식으로, 글로벌 Z세대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체성 탐색 욕구가 높고 놀이 문화에 익숙한 글로벌 Z세대에게, 우리는 다양한 방식의 자기 발견 콘텐츠 경험을 확장해 갈 예정입니다.
빠르고 자극적인 콘텐츠의 파도 속에서, 나다움을 찾는 작지만 거대한 물결을, 함께 만들어갈 AI 콘텐츠 기획자를 찾고 있습니다. ‘나’의 작은 발견과 ‘나다운 나’로 이행하는 즐거운 순간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은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립니다
- 글로벌 트렌드 리서치 및 유저 니즈 분석을 통한 신규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 인터렉티브 콘텐츠(Test, Quiz,Simulation,Balence game ) 아이디어 기획 및 구조 설계
- 사진 템플릿 및 에셋(스티커, 프레임 등) Theme 선정 및 Set별 콘텐츠 기획
- IP(엔터테인먼트 - K-POP 아티스트, 캐릭터 등)를 활용한 캐쥬얼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사용자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운세(사주, 타로, 심리)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신규 브랜딩 콘텐츠 기획 및 포맷, 브랜드 메시지 개발, 바이럴/PR 기획
- 콘텐츠의 비즈니스적 가치(매출, 유료화 가능성)를 고려한 기획 및 전략 수립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최적화
- AI 기반의 콘텐츠 제작 전반(기획-제작-운영)의 프로세스 참여 및 고도화
-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활용한 최적의 결과를 도출 실험 및 지속적 개선
- AI를 활용한 글로벌 콘텐츠 증강 및 Ops(Operation) 효율화 업무
데이터 기반 콘텐츠 운영 및 개선
- 퍼포먼스 기반의 사용자 콘텐츠 이용 경험 및 성과 분석, 인사이트 기반의 콘텐츠 이용 경험 설계
- 정량적/정성적 데이터 지표화 및 이를 활용한 효과적인 콘텐츠 이용 액션 플랜 도출
- 경영전략, 마케팅, 개발 등 유관 부서 협업으로 글로벌 사용자에게 최적의 콘텐츠 경험 제공
-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험 3년 이상
- AI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험 보유
- 콘텐츠 성과 지표 수립 및 데이터 기반의 피드백 루프 설계 역량
- 프로젝트 관리(기획 및 운영 전반 일정 등) 및 내/외부 커뮤니케이션 역량
• 글로벌 3억 다운로드를 달성한 캔디카메라 앱을 운영하며,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중입니다. 각 국가별 iOS/AOS 1위를 달성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경쟁 카메라 서비스의 증가로 성장이 둔화되었으나, 이를 극복하기 위해, AI 얼굴 인식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사주, 관상궁합 등의 Killer Contents를 개발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 2025년 1월 Gen AI와 얼굴인식 기술 활용한 관상 서비스 출시, 2월에는 iOS 무료 전체 1위를 차지하는 등 빠른 실험을 통해 성과를 달성해나가고 있습니다.
• 이후 2025년 상반기에는 K-Culture Content를 글로벌 유저들에게 소개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였습니다. 심리테스트/퀴즈/ 빙고 등 콘텐츠 유형을 확장하고 브랜드의 중심 철학인 ‘자기 발견’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25년 하반기부터는 Filter Camera의 정체성을 넘어, Self-Discovery platform으로의 확장을 3년간 가속화 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자기 탐구형 콘텐츠 실험 및 게이미피케이션 요소의 도입, AI 기반 개인화 기능 등을 서비스 내에서 단계적으로 구현하며, 전사 로드맵을 달성해가고 있습니다.
• 이를 통해 캔디카메라는 단순한 사진보정 앱을 넘어, ‘자기탐색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하며,
글로벌 GenZ User들이 가장 즐기는 K-Culture Contents 서비스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대표 및 팀원 소개]
• 캔디플러스의 CEO는 누적 2,00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와 3건의 M&A(mid-cap) 경험을 보유한 전문 경영 인입니다.
• 크라우드웍스 CFO, STCLab과 스위트 바이오 부대표 등을 역임했으며, 사업개발부터 경영전략, 마케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습니다.
• 팀 멤버들은 네이버웹툰,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의 IT 대기업 출신 시니어, Class 101, Speak 등 글로벌 스타트업 초기 멤버, PWC, Deloitte 등 전략 컨설팅펌 출신 팀원 등으로, 분야별 스페셜리스트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무소개]
“캔디 카메라 - 단순한 사진보정 앱을 넘어, ‘자기탐색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중.”
캔디 카메라는 전 세계 3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대표적인 카메라 앱입니다. 단순한 사진 편집 앱을 넘어, 우리는 AI를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창출해가고 있습니다. 나를 더 잘 알게되고, 더 좋아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우리는 작지만 강력한 콘텐츠를 만듭니다.
• 카메라를 통해 나의 안과 밖을 비추며, 나만의 시각적 취향이나, 일상의 기록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우리는 나를 이루는 보이지 않는 것들을 시각화해볼 수 있습니다.
• 더 나아가 우리는 사용자의 참여를 통해 개인화된 결과가 제시되는 ‘인터렉티브 콘텐츠’ 경험을 만들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이용하는 행위는 단순한 소비를 넘어, 자신의 성향과 경험, 관계망 등을 폭넓게 탐구하는 기회가 됩니다.
• 여기에 AI 기반의 운세 콘텐츠(운세, 사주, 관상, 관상궁합) 경험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자신의 현재 상태나 미래의 가능성들을 자유롭게 탐색하고 새로운 관점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렇게 캔디카메라는 다양한 콘텐츠의 형식으로, 글로벌 Z세대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체성 탐색 욕구가 높고 놀이 문화에 익숙한 글로벌 Z세대에게, 우리는 다양한 방식의 자기 발견 콘텐츠 경험을 확장해 갈 예정입니다.
빠르고 자극적인 콘텐츠의 파도 속에서, 나다움을 찾는 작지만 거대한 물결을, 함께 만들어갈 AI 콘텐츠 기획자를 찾고 있습니다. ‘나’의 작은 발견과 ‘나다운 나’로 이행하는 즐거운 순간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은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립니다
주요업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글로벌 트렌드 리서치 및 유저 니즈 분석을 통한 신규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 인터렉티브 콘텐츠(Test, Quiz,Simulation,Balence game ) 아이디어 기획 및 구조 설계
- 사진 템플릿 및 에셋(스티커, 프레임 등) Theme 선정 및 Set별 콘텐츠 기획
- IP(엔터테인먼트 - K-POP 아티스트, 캐릭터 등)를 활용한 캐쥬얼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사용자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운세(사주, 타로, 심리)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신규 브랜딩 콘텐츠 기획 및 포맷, 브랜드 메시지 개발, 바이럴/PR 기획
- 콘텐츠의 비즈니스적 가치(매출, 유료화 가능성)를 고려한 기획 및 전략 수립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최적화
- AI 기반의 콘텐츠 제작 전반(기획-제작-운영)의 프로세스 참여 및 고도화
-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활용한 최적의 결과를 도출 실험 및 지속적 개선
- AI를 활용한 글로벌 콘텐츠 증강 및 Ops(Operation) 효율화 업무
데이터 기반 콘텐츠 운영 및 개선
- 퍼포먼스 기반의 사용자 콘텐츠 이용 경험 및 성과 분석, 인사이트 기반의 콘텐츠 이용 경험 설계
- 정량적/정성적 데이터 지표화 및 이를 활용한 효과적인 콘텐츠 이용 액션 플랜 도출
- 경영전략, 마케팅, 개발 등 유관 부서 협업으로 글로벌 사용자에게 최적의 콘텐츠 경험 제공
자격요건
자격 요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험 3년 이상
- AI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험 보유
- 콘텐츠 성과 지표 수립 및 데이터 기반의 피드백 루프 설계 역량
- 프로젝트 관리(기획 및 운영 전반 일정 등) 및 내/외부 커뮤니케이션 역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