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건강민주화", "당신의 건강고민 해결"
시간, 정보 여유 있는 사람들만 건강을 누리는게 아니라 간편한 건강 먹거리와 건강정보 제안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건강 고민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더 쉽게 말하면, 건강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언제든 편하게 찾아와 먹거리부터 운동용품, 건강 정보까지 모두 얻을 수 있는 공간이 우리의 비전입니다.
[프로덕트 전략]
Step 1 / 2020~ 현재 - '두부가 되는 진짜두유 서리태콩물두유'
• 대표 상품인 ‘서리태콩물두유’는 연 매출 150억 원을 기록하며 건강한 일상 루틴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강원도 영월에서 계약 재배한 서리태와 천일염만으로 정직하게 만들었습니다.
Step 2 / 2025. 3Q - '매일 마시는 샐러드 매마샐'
• 7월에 출시할 ‘매일 마시는 샐러드 매마샐’은 번거로운 채소와 과일 섭취를 간편하게 해결합니다.
Step 3 / 2026. 1Q. - '세상을 바꾸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건강기능식품 출시'
• 간편하고 쉽게 일상에 스며들 수 있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건강기능식품 3종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사회 전체의 건강에 기여하면서 결식 아동 등 소외계층의 삶도 변화시킬 수 있는 ‘웰니스 소셜 임팩트‘를 만들어나가고자 합니다.
Step 4 / 2026. 3Q -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운동용품 셀렉트샵'
•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을 처음 챙기려고 할때 뭐부터 해야할지 모릅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엄선된 운동용품과 의류 등을 큐레이션하여 판매합니다.
Step 5 / 2026. 4Q - 'AI를 통한 건강 정보 제공 서비스'
• AI를 활용하여 고객 개개인의 생활 루틴에 맞는 초개인화 건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사내에서 AI 활용도를 높이는 중이며,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프로퍼마켓의 비전과 방향성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커피챗&인터뷰 자리에서 자료와 함께 더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프로퍼마켓이 생각하는 상품 기획자]
“건강해지면 예뻐진다. K-웰니스와 K-이너뷰티의 접점”
우리는 건강 식음료에서 출발해, 이너뷰티를 거쳐 뷰티까지 확장합니다. 뷰티 업계에서 커리어를 쌓아온 분들도, '웰니스와 이너뷰티의 접점'에서 더 큰 무대를 꿈꾸실 수 있습니다.
K-웰니스의 글로벌 아이코닉 브랜드를 목표로, 세계 무대에서 통할 K-콘텐츠와 브랜드를 함께 만들어갈 드림팀을 만들고 있습니다.
1. 철학없는 상품은 만들지 않습니다.
“왜 이 영혼 없는 상품을 만드는거지?” 무작정 트랜드 상품, 원료만을 따라가지 않습니다.
이유 없는 트랜드 양산 제품을 만들지 않습니다.
브랜드 철학과 전략 부재로 상품기획자를 방황하지 않게 합니다.
우리는 브랜드 철학과 포트폴리오 전략이 뚜렷합니다.
왜 이 상품을 만드는지 분명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핵심 가치와 방향성을 공유합니다.
경영진도 역시 매출도 중요하지만 프로퍼마켓의 철학에 잘 맞는 신제품을 평가하고 지지합니다.
10년, 20년이 지나도 끄떡 없는 아이코닉한 브랜드 개발을 추구합니다.
2. 혼자 떠안고 끌려다니는게 아니라 주도적으로 함께 개발하는 팀
• 크로스 펑셔널 협업(Cross-functional) 구조로, 초기단계부터 함께 기획하고 정보와 의견을 투명하게 공유하는 문화
• 마케팅팀, 타 부서 줄다리기와 상품 기획 아이디어를 하달 받는 대신 CEO Staff으로서 상품 기획이 먼저 주도하는 기획을 합니다.
• 경영진도 실무자의 주도성을 존중하며 기준과 우선순위를 세워줍니다.
3. 기술적 난관을 혼자 해결하도록 내버려두지 않습니다.
팻다운, 광동 옥수수수염차, CJ 한뿌리,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 제주용암수, 자체 추출 콜라겐 상품화 등 대한민국 FMCG 시장을 대표하는 히트상품들을 기획하고 성공시킨 업계 경력의 정점의 시니어의 한 차원 수준 높은 코칭 및 멘토링과 함께합니다.
• 건강식품 R&D, 대규모 스케일업, 브랜드 성공 경험까지 모두 갖춘 업계 20년 베테랑
• 품질 안정화, 공정 문제 해결, 시장 리서치 기반 기획 등 실무에서 바로 쓸 수 있는 노하우 전수
“
‘왜 만드는지 모르는 상품’ 대신 브랜드 철학에 맞는 제품을 만들 수 있고
각개격파식 고립 대신 부서와 함께하는 협업 속에서 일할 수 있으며
혼자 떠안는 부담 대신 전문성을 키워가며 성장할 수 있습니다.
• 국내외 시장, 고객 및 트렌드 분석을 통한 신규 기회 요소 발굴
• 소비자 페인포인트 기반 제품 기획 및 상세페이지 구성
• 개발 전체 프로세스 핸들링 및 일정 관리 (PM 역할)
• 광고심의 관련 법규 표시사항 검토 및 모니터링
• 매출 분석 및 SKU, 제품 수명주기(PLC) 관리
• OEM/ODM 제조사 커뮤니케이션 및 핸들링
• 제품 생애주기에 따른 전략 수립 및 실행
• 식품표시광고법 및 표시 기준 지식 보유자
• 온라인 커머스 경험자
시간, 정보 여유 있는 사람들만 건강을 누리는게 아니라 간편한 건강 먹거리와 건강정보 제안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건강 고민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더 쉽게 말하면, 건강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언제든 편하게 찾아와 먹거리부터 운동용품, 건강 정보까지 모두 얻을 수 있는 공간이 우리의 비전입니다.
[프로덕트 전략]
Step 1 / 2020~ 현재 - '두부가 되는 진짜두유 서리태콩물두유'
• 대표 상품인 ‘서리태콩물두유’는 연 매출 150억 원을 기록하며 건강한 일상 루틴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강원도 영월에서 계약 재배한 서리태와 천일염만으로 정직하게 만들었습니다.
Step 2 / 2025. 3Q - '매일 마시는 샐러드 매마샐'
• 7월에 출시할 ‘매일 마시는 샐러드 매마샐’은 번거로운 채소와 과일 섭취를 간편하게 해결합니다.
Step 3 / 2026. 1Q. - '세상을 바꾸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건강기능식품 출시'
• 간편하고 쉽게 일상에 스며들 수 있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건강기능식품 3종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사회 전체의 건강에 기여하면서 결식 아동 등 소외계층의 삶도 변화시킬 수 있는 ‘웰니스 소셜 임팩트‘를 만들어나가고자 합니다.
Step 4 / 2026. 3Q -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운동용품 셀렉트샵'
•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을 처음 챙기려고 할때 뭐부터 해야할지 모릅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엄선된 운동용품과 의류 등을 큐레이션하여 판매합니다.
Step 5 / 2026. 4Q - 'AI를 통한 건강 정보 제공 서비스'
• AI를 활용하여 고객 개개인의 생활 루틴에 맞는 초개인화 건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사내에서 AI 활용도를 높이는 중이며,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프로퍼마켓의 비전과 방향성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커피챗&인터뷰 자리에서 자료와 함께 더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프로퍼마켓이 생각하는 상품 기획자]
“건강해지면 예뻐진다. K-웰니스와 K-이너뷰티의 접점”
우리는 건강 식음료에서 출발해, 이너뷰티를 거쳐 뷰티까지 확장합니다. 뷰티 업계에서 커리어를 쌓아온 분들도, '웰니스와 이너뷰티의 접점'에서 더 큰 무대를 꿈꾸실 수 있습니다.
K-웰니스의 글로벌 아이코닉 브랜드를 목표로, 세계 무대에서 통할 K-콘텐츠와 브랜드를 함께 만들어갈 드림팀을 만들고 있습니다.
1. 철학없는 상품은 만들지 않습니다.
“왜 이 영혼 없는 상품을 만드는거지?” 무작정 트랜드 상품, 원료만을 따라가지 않습니다.
이유 없는 트랜드 양산 제품을 만들지 않습니다.
브랜드 철학과 전략 부재로 상품기획자를 방황하지 않게 합니다.
우리는 브랜드 철학과 포트폴리오 전략이 뚜렷합니다.
왜 이 상품을 만드는지 분명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핵심 가치와 방향성을 공유합니다.
경영진도 역시 매출도 중요하지만 프로퍼마켓의 철학에 잘 맞는 신제품을 평가하고 지지합니다.
10년, 20년이 지나도 끄떡 없는 아이코닉한 브랜드 개발을 추구합니다.
2. 혼자 떠안고 끌려다니는게 아니라 주도적으로 함께 개발하는 팀
• 크로스 펑셔널 협업(Cross-functional) 구조로, 초기단계부터 함께 기획하고 정보와 의견을 투명하게 공유하는 문화
• 마케팅팀, 타 부서 줄다리기와 상품 기획 아이디어를 하달 받는 대신 CEO Staff으로서 상품 기획이 먼저 주도하는 기획을 합니다.
• 경영진도 실무자의 주도성을 존중하며 기준과 우선순위를 세워줍니다.
3. 기술적 난관을 혼자 해결하도록 내버려두지 않습니다.
팻다운, 광동 옥수수수염차, CJ 한뿌리,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 제주용암수, 자체 추출 콜라겐 상품화 등 대한민국 FMCG 시장을 대표하는 히트상품들을 기획하고 성공시킨 업계 경력의 정점의 시니어의 한 차원 수준 높은 코칭 및 멘토링과 함께합니다.
• 건강식품 R&D, 대규모 스케일업, 브랜드 성공 경험까지 모두 갖춘 업계 20년 베테랑
• 품질 안정화, 공정 문제 해결, 시장 리서치 기반 기획 등 실무에서 바로 쓸 수 있는 노하우 전수
“
‘왜 만드는지 모르는 상품’ 대신 브랜드 철학에 맞는 제품을 만들 수 있고
각개격파식 고립 대신 부서와 함께하는 협업 속에서 일할 수 있으며
혼자 떠안는 부담 대신 전문성을 키워가며 성장할 수 있습니다.
주요업무
[국내외 건강식음료, 건강기능식품, 이너뷰티, 웰니스 뷰티 신제품 프로젝트 A to Z 리드]• 국내외 시장, 고객 및 트렌드 분석을 통한 신규 기회 요소 발굴
• 소비자 페인포인트 기반 제품 기획 및 상세페이지 구성
• 개발 전체 프로세스 핸들링 및 일정 관리 (PM 역할)
• 광고심의 관련 법규 표시사항 검토 및 모니터링
• 매출 분석 및 SKU, 제품 수명주기(PLC) 관리
• OEM/ODM 제조사 커뮤니케이션 및 핸들링
• 제품 생애주기에 따른 전략 수립 및 실행
자격요건
• 건강기능식품, 이너뷰티 상품 기획 경험자• 식품표시광고법 및 표시 기준 지식 보유자
• 온라인 커머스 경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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