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업계최고의 보상]
글로벌시장 진출한 브랜드에서 업무경험이 있으신 분을 모십니다. 직접 연봉 인상 개런티 + 매출을 쉐어하는 구조로 성과에 따라 상당한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구조입니다.
[파도에 올라타야 할 때]
지금은 그 어느때보다 한국의 소비재가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때입니다.
왜 지금이 타이밍이냐 함은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로 인종간,국가간의 허들이 낮아지고 인식이 개선되면서 북미시장에서 한국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서비스,제품사용이 보편화되고 있었습니다.
둘째로 k-contents 및 k-pop으로 인해 한국에 대한 인지도 및 애호도,관심도 상승이 이뤄졌습니다. 세번째로 k-beauty의 특출난 성공으로 인해 그 어느때보다 소비자를 비롯, 유통처 및 업계 관련자들의 한국제품 관심도가 높습니다.
식품업계에서도 bts 모먼트, apr 모먼트 , 제 2의 불닭볶음면이 탄생할 시점은 바로 지금입니다.
[미국시장에서의 한국식품]
그렇다고 k만 붙인다고 한국식품이 북미시장에서 잘팔릴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실제로 한국인들이 많이 먹거나 경쟁이 치열해 해당 제품의 전반적인 퀄리티 및 스탠다드가 매우 높게 형성된 제품군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치킨의 유래는 한국이 아니지만 치열한 국내 경쟁을 통해 치킨 메뉴의 다양화 및 경쟁력이 생겨 양념치킨등은 미국에서도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성공방정식의 복사]
화장품업계에서는 apr,구다이글로벌,달바등 글로벌시장에서 성공사례가 다수 생기면서 그들의 성공방정식을 적용해 성공을 하고 있는 다양한 후발업체들이 생겼습니다. 이들의 성공방정식의 대부분을 적용 할 수 있는 식품카테고리도 존재합니다.
식품의 경우 한번 궤도에 오르면 화장품 보다는 롱런할 가능성이 높은 카테고리입니다.
화장품에서의 성공방정식을 식품에 복사해 더 크고 장기적인 성공을 목표로 합니다.
이코니크는 식품브랜드를 기획,마케팅,유통하는 식품브랜드빌더 입니다.
신생브랜드의 성공확률이 그 어느때보다 높은 타이밍입니다.
어떤 제품이 흥행 할 지 모르는 산업특성상 빠르게 제품을 기획한 뒤 직접 소량생산해 제품을 빠르게 판매해 제품의 흥행 여부를 판단합니다.
하루단백바,웜그레인샐러드 등의 제품을 운영중이며 자사몰부터 gs편의점,올리브영, 현대홈쇼핑,쿠팡,컬리등 다양한 채널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빙그레,미국,유럽 VC로 부터 30억원 가량 투자를 유치하였고 24년 약 33억원, 25년에는 55억원 매출 달성예정입니다.
많은 시행착오끝에 성공방정식을 찾아 3년내 최소 1000억매출 목표로 본격적인 성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큰 브랜드에서 직무를 하는것도 의미가 있지만 제로에서 브랜드를 탄생시켜 키우는것과 궤도에 오른 브랜드를 더 크게 키우는것이 업무적으로 더 큰 경험과 배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틱톡을 비롯한 sns 인플루언서 유가,무가시딩
-메가 인플루언서 PPL 기획
-인플루언서들과 관계 구축
-에이전시 커뮤니케이션
틱톡샵 운영
-상품등록, 카테고리 최적화등
-광고 셋팅 및 운영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기획 및 운영
-라이브 방송 대행사 커뮤니케이션
기타 아마존, 물류 등 대행사 커뮤니케이션
부가가치가 높은 업무는 직접하고 이 외 오퍼레이션들은 대행사 활용
-북미 시장 진출 브랜드에서 유관경험 2년 이상
글로벌시장 진출한 브랜드에서 업무경험이 있으신 분을 모십니다. 직접 연봉 인상 개런티 + 매출을 쉐어하는 구조로 성과에 따라 상당한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구조입니다.
[파도에 올라타야 할 때]
지금은 그 어느때보다 한국의 소비재가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때입니다.
왜 지금이 타이밍이냐 함은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로 인종간,국가간의 허들이 낮아지고 인식이 개선되면서 북미시장에서 한국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서비스,제품사용이 보편화되고 있었습니다.
둘째로 k-contents 및 k-pop으로 인해 한국에 대한 인지도 및 애호도,관심도 상승이 이뤄졌습니다. 세번째로 k-beauty의 특출난 성공으로 인해 그 어느때보다 소비자를 비롯, 유통처 및 업계 관련자들의 한국제품 관심도가 높습니다.
식품업계에서도 bts 모먼트, apr 모먼트 , 제 2의 불닭볶음면이 탄생할 시점은 바로 지금입니다.
[미국시장에서의 한국식품]
그렇다고 k만 붙인다고 한국식품이 북미시장에서 잘팔릴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실제로 한국인들이 많이 먹거나 경쟁이 치열해 해당 제품의 전반적인 퀄리티 및 스탠다드가 매우 높게 형성된 제품군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치킨의 유래는 한국이 아니지만 치열한 국내 경쟁을 통해 치킨 메뉴의 다양화 및 경쟁력이 생겨 양념치킨등은 미국에서도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성공방정식의 복사]
화장품업계에서는 apr,구다이글로벌,달바등 글로벌시장에서 성공사례가 다수 생기면서 그들의 성공방정식을 적용해 성공을 하고 있는 다양한 후발업체들이 생겼습니다. 이들의 성공방정식의 대부분을 적용 할 수 있는 식품카테고리도 존재합니다.
식품의 경우 한번 궤도에 오르면 화장품 보다는 롱런할 가능성이 높은 카테고리입니다.
화장품에서의 성공방정식을 식품에 복사해 더 크고 장기적인 성공을 목표로 합니다.
이코니크는 식품브랜드를 기획,마케팅,유통하는 식품브랜드빌더 입니다.
신생브랜드의 성공확률이 그 어느때보다 높은 타이밍입니다.
어떤 제품이 흥행 할 지 모르는 산업특성상 빠르게 제품을 기획한 뒤 직접 소량생산해 제품을 빠르게 판매해 제품의 흥행 여부를 판단합니다.
하루단백바,웜그레인샐러드 등의 제품을 운영중이며 자사몰부터 gs편의점,올리브영, 현대홈쇼핑,쿠팡,컬리등 다양한 채널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빙그레,미국,유럽 VC로 부터 30억원 가량 투자를 유치하였고 24년 약 33억원, 25년에는 55억원 매출 달성예정입니다.
많은 시행착오끝에 성공방정식을 찾아 3년내 최소 1000억매출 목표로 본격적인 성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큰 브랜드에서 직무를 하는것도 의미가 있지만 제로에서 브랜드를 탄생시켜 키우는것과 궤도에 오른 브랜드를 더 크게 키우는것이 업무적으로 더 큰 경험과 배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요업무
북미권 인플루언서 마케팅 담당-틱톡을 비롯한 sns 인플루언서 유가,무가시딩
-메가 인플루언서 PPL 기획
-인플루언서들과 관계 구축
-에이전시 커뮤니케이션
틱톡샵 운영
-상품등록, 카테고리 최적화등
-광고 셋팅 및 운영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기획 및 운영
-라이브 방송 대행사 커뮤니케이션
기타 아마존, 물류 등 대행사 커뮤니케이션
부가가치가 높은 업무는 직접하고 이 외 오퍼레이션들은 대행사 활용
자격요건
-영어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가능하신분-북미 시장 진출 브랜드에서 유관경험 2년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