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건강민주화", "당신의 건강고민 해결"
시간, 정보 여유 있는 사람들만 건강을 누리는게 아니라 간편한 건강 먹거리와 건강정보 제안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건강 고민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더 쉽게 말하면, 건강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언제든 편하게 찾아와 먹거리부터 운동용품, 건강 정보까지 모두 얻을 수 있는 공간이 우리의 비전입니다.
[프로덕트 전략]
Step 1 / 2020~ 현재 - '두부가 되는 진짜두유 서리태콩물두유'
• 대표 상품인 ‘서리태콩물두유’는 연 매출 150억 원을 기록하며 건강한 일상 루틴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강원도 영월에서 계약 재배한 서리태와 천일염만으로 정직하게 만들었습니다.
Step 2 / 2025. 3Q - '매일 마시는 샐러드 매마샐'
• 7월에 출시할 ‘매일 마시는 샐러드 매마샐’은 번거로운 채소와 과일 섭취를 간편하게 해결합니다.
Step 3 / 2026. 1Q. - '세상을 바꾸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건강기능식품 출시'
• 간편하고 쉽게 일상에 스며들 수 있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건강기능식품 3종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사회 전체의 건강에 기여하면서 결식 아동 등 소외계층의 삶도 변화시킬 수 있는 ‘웰니스 소셜 임팩트‘를 만들어나가고자 합니다.
Step 4 / 2026. 3Q -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운동용품 셀렉트샵'
•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을 처음 챙기려고 할때 뭐부터 해야할지 모릅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엄선된 운동용품과 의류 등을 큐레이션하여 판매합니다.
Step 5 / 2026. 4Q - 'AI를 통한 건강 정보 제공 서비스'
• AI를 활용하여 고객 개개인의 생활 루틴에 맞는 초개인화 건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사내에서 AI 활용도를 높이는 중이며,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프로퍼마켓에서 디자인은 정말로 중요합니다.>
1. 디자인의 중요성과 가치를 인정하고 있는 프로퍼마켓
“내 디자인이 왜 필요한지, 계속 설명하고 설득해야 하지 않나요?”
브랜드 디자이너는 늘 디자인의 ‘ROI’를 증명해야 하는 부담 속에 있습니다.
기획 단계에서 배제되거나, 결과물만 만드는 하청처럼 취급받는 경험.
경영진/동료가 디자인을 ‘예쁜 것’으로만 이해해 방향성을 무시할 때 오는 소진감.
-> 우리는 디자인을 브랜드 전략의 핵심으로 둡니다.
디자인팀이 프로젝트의 초반부터 참여하고, 기획·전략·성과까지 함께 책임집니다.
디자인을 설득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이 의사결정을 리드합니다.
2. 디자이너도 프로젝트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합니다.
“마케팅 따로, 기획 따로, 개발 따로... 디자인은 늘 마지막에.”
결과물만 던져주고 끝나는 업무 방식,
협업은 늘 파편적이고, 그래서 디자인의 힘이 분산되는 경험.
-> 우리는 크로스 펑셔널 팀으로 일합니다.
디자이너, 마케터, 기획자, PD가 한 팀으로 캠페인을 설계하고 실행.
디자인이 프로젝트의 시작과 끝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3. 성장에 진심인 디자이너분들이 마음껏 성장할 수 있는 환경
“나는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프리랜서로 전전하거나, 에이전시에서 소모되고,
인하우스에서는 정체돼 버리는 커리어.
브랜딩, 캠페인, 시스템 디자인 등 하고 싶은 영역은 많은데
현업은 늘 단순 제작과 수정에 묶여 있습니다.
-> 우리는 디자이너를 브랜드 오너십을 가진 크리에이터로 키웁니다.
BI·CI, 캠페인, UX/UI, 패키징 등 브랜드 풀-스펙트럼을 경험하게 합니다.
스킬 성장뿐 아니라, 브랜드 전략가로 성장할 길을 함께 설계합니다.
4. 브랜딩과 퍼포먼스의 양손잡이 디자이너
“브랜드 감성과 퍼포먼스 마케팅의 KPI 사이에서 갈려본 적 있죠?”
브랜드 일관성을 지키려 하면 전환율이 떨어지고,
전환만 보려 하면 브랜드 톤앤매너가 무너져 장기적으로 손해를 본다는 압박.
-> 우리는 브랜딩과 퍼포먼스를 통합합니다.
브랜디드 캠페인 숏폼 전환광고까지 하나의 내러티브로 연결.
즉흥적인 ‘세일즈 배너’가 아니라, 브랜드와 매출이 함께 성장하는 디자인을 합니다.
“당신의 디자인이 브랜드를 이끌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경험.
디자인 리드로서 프로퍼마켓을 최고의 디자인 컴퍼니로 만들어주세요”
• 프로퍼마켓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총괄하고 전략적 관점에서 상품 포트폴리오에 적용합니다.
• 브랜드 정체성과 일관성을 고려하여 디자인 방향의 원칙과 프레임워크를 설계합니다.
•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전략가로서 신규 브랜드의 비주얼 컨셉 및 디자인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 BI 가이드라인을 관리하고 프로퍼마켓 전체의 디자인 퀄리티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Design Team Lead
• 디자인 팀을 이끄는 역할로 팀 구성원들이 높은 퀄리티의 비주얼 아웃풋을 만들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디자인을 촉진하며 팀원의 역량 개발을 지원합니다.
• 다양한 부서와 협력하여 프로젝트에 필요한 디자인 요구사항을 완벽히 이해하고 디자인 팀 R&R과 팀 미션에 반영합니다.
• 디자인 일정을 관리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며, 팀 KPI를 수립하고 모니터링 및 개선합니다.
Product / Marketing Creative
• 시장과 상품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바탕으로 브랜드 철학과 연결하여 심미성과 세일즈를 고려해서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를 만듭니다.
• 경영진, 상품팀, 마케팅팀과 함께 마켓 포지셔닝, 브랜드 전략에 기반한 디자인 목표를 달성합니다.
• 신제품 디자인, 상세페이지, 캠페인 등의 키 비주얼 컨셉 기획 및 아트 디렉션 업무를 수행합니다.
• 최고 수준의 미적 감각
•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 (본인의 역할과 기여도를 포함하여 작성)
• 근거와 논리를 기반으로 Brand Identity를 정립할 수 있는 역량
• 브랜드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지속적으로 개선, 관리, 운영해본 경험
• 디자인팀 업무를 구조화 및 프로세스화 하고 효과적인 리더십으로 팀을 관리하는 능력
• 성공적인 브랜드 기획 혹은 리브랜딩 프로젝트 경험
시간, 정보 여유 있는 사람들만 건강을 누리는게 아니라 간편한 건강 먹거리와 건강정보 제안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건강 고민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더 쉽게 말하면, 건강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언제든 편하게 찾아와 먹거리부터 운동용품, 건강 정보까지 모두 얻을 수 있는 공간이 우리의 비전입니다.
[프로덕트 전략]
Step 1 / 2020~ 현재 - '두부가 되는 진짜두유 서리태콩물두유'
• 대표 상품인 ‘서리태콩물두유’는 연 매출 150억 원을 기록하며 건강한 일상 루틴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강원도 영월에서 계약 재배한 서리태와 천일염만으로 정직하게 만들었습니다.
Step 2 / 2025. 3Q - '매일 마시는 샐러드 매마샐'
• 7월에 출시할 ‘매일 마시는 샐러드 매마샐’은 번거로운 채소와 과일 섭취를 간편하게 해결합니다.
Step 3 / 2026. 1Q. - '세상을 바꾸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건강기능식품 출시'
• 간편하고 쉽게 일상에 스며들 수 있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건강기능식품 3종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사회 전체의 건강에 기여하면서 결식 아동 등 소외계층의 삶도 변화시킬 수 있는 ‘웰니스 소셜 임팩트‘를 만들어나가고자 합니다.
Step 4 / 2026. 3Q -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운동용품 셀렉트샵'
•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을 처음 챙기려고 할때 뭐부터 해야할지 모릅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엄선된 운동용품과 의류 등을 큐레이션하여 판매합니다.
Step 5 / 2026. 4Q - 'AI를 통한 건강 정보 제공 서비스'
• AI를 활용하여 고객 개개인의 생활 루틴에 맞는 초개인화 건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사내에서 AI 활용도를 높이는 중이며,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프로퍼마켓에서 디자인은 정말로 중요합니다.>
1. 디자인의 중요성과 가치를 인정하고 있는 프로퍼마켓
“내 디자인이 왜 필요한지, 계속 설명하고 설득해야 하지 않나요?”
브랜드 디자이너는 늘 디자인의 ‘ROI’를 증명해야 하는 부담 속에 있습니다.
기획 단계에서 배제되거나, 결과물만 만드는 하청처럼 취급받는 경험.
경영진/동료가 디자인을 ‘예쁜 것’으로만 이해해 방향성을 무시할 때 오는 소진감.
-> 우리는 디자인을 브랜드 전략의 핵심으로 둡니다.
디자인팀이 프로젝트의 초반부터 참여하고, 기획·전략·성과까지 함께 책임집니다.
디자인을 설득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이 의사결정을 리드합니다.
2. 디자이너도 프로젝트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합니다.
“마케팅 따로, 기획 따로, 개발 따로... 디자인은 늘 마지막에.”
결과물만 던져주고 끝나는 업무 방식,
협업은 늘 파편적이고, 그래서 디자인의 힘이 분산되는 경험.
-> 우리는 크로스 펑셔널 팀으로 일합니다.
디자이너, 마케터, 기획자, PD가 한 팀으로 캠페인을 설계하고 실행.
디자인이 프로젝트의 시작과 끝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3. 성장에 진심인 디자이너분들이 마음껏 성장할 수 있는 환경
“나는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프리랜서로 전전하거나, 에이전시에서 소모되고,
인하우스에서는 정체돼 버리는 커리어.
브랜딩, 캠페인, 시스템 디자인 등 하고 싶은 영역은 많은데
현업은 늘 단순 제작과 수정에 묶여 있습니다.
-> 우리는 디자이너를 브랜드 오너십을 가진 크리에이터로 키웁니다.
BI·CI, 캠페인, UX/UI, 패키징 등 브랜드 풀-스펙트럼을 경험하게 합니다.
스킬 성장뿐 아니라, 브랜드 전략가로 성장할 길을 함께 설계합니다.
4. 브랜딩과 퍼포먼스의 양손잡이 디자이너
“브랜드 감성과 퍼포먼스 마케팅의 KPI 사이에서 갈려본 적 있죠?”
브랜드 일관성을 지키려 하면 전환율이 떨어지고,
전환만 보려 하면 브랜드 톤앤매너가 무너져 장기적으로 손해를 본다는 압박.
-> 우리는 브랜딩과 퍼포먼스를 통합합니다.
브랜디드 캠페인 숏폼 전환광고까지 하나의 내러티브로 연결.
즉흥적인 ‘세일즈 배너’가 아니라, 브랜드와 매출이 함께 성장하는 디자인을 합니다.
“당신의 디자인이 브랜드를 이끌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경험.
디자인 리드로서 프로퍼마켓을 최고의 디자인 컴퍼니로 만들어주세요”
주요업무
Brand Identity Owner• 프로퍼마켓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총괄하고 전략적 관점에서 상품 포트폴리오에 적용합니다.
• 브랜드 정체성과 일관성을 고려하여 디자인 방향의 원칙과 프레임워크를 설계합니다.
•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전략가로서 신규 브랜드의 비주얼 컨셉 및 디자인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 BI 가이드라인을 관리하고 프로퍼마켓 전체의 디자인 퀄리티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Design Team Lead
• 디자인 팀을 이끄는 역할로 팀 구성원들이 높은 퀄리티의 비주얼 아웃풋을 만들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디자인을 촉진하며 팀원의 역량 개발을 지원합니다.
• 다양한 부서와 협력하여 프로젝트에 필요한 디자인 요구사항을 완벽히 이해하고 디자인 팀 R&R과 팀 미션에 반영합니다.
• 디자인 일정을 관리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며, 팀 KPI를 수립하고 모니터링 및 개선합니다.
Product / Marketing Creative
• 시장과 상품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바탕으로 브랜드 철학과 연결하여 심미성과 세일즈를 고려해서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를 만듭니다.
• 경영진, 상품팀, 마케팅팀과 함께 마켓 포지셔닝, 브랜드 전략에 기반한 디자인 목표를 달성합니다.
• 신제품 디자인, 상세페이지, 캠페인 등의 키 비주얼 컨셉 기획 및 아트 디렉션 업무를 수행합니다.
자격요건
• 최소 7년 이상의 디자인 경력• 최고 수준의 미적 감각
•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 (본인의 역할과 기여도를 포함하여 작성)
• 근거와 논리를 기반으로 Brand Identity를 정립할 수 있는 역량
• 브랜드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지속적으로 개선, 관리, 운영해본 경험
• 디자인팀 업무를 구조화 및 프로세스화 하고 효과적인 리더십으로 팀을 관리하는 능력
• 성공적인 브랜드 기획 혹은 리브랜딩 프로젝트 경험
![와이큐-[프로퍼마켓] 디자인 리드 (Design Lead)](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53132%2F0bdqgas7avemptpt__1080_790.png&w=700&q=100)
![와이큐-[프로퍼마켓] 디자인 리드 (Design Lead)](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53132%2Fo6qv9j7jh40emzrr__1080_790.jpeg&w=700&q=100)
![와이큐-[프로퍼마켓] 디자인 리드 (Design Lead)](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53132%2Flyeuii9atcew9trg__1080_790.jpg&w=700&q=100)
![와이큐-[프로퍼마켓] 디자인 리드 (Design Lead)](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53132%2Fo9vphhpcuza3nfu6__1080_790.jpeg&w=700&q=100)
![와이큐-[프로퍼마켓] 디자인 리드 (Design Lead)](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53132%2Fhfu79xeaacxlmqrc__1080_790.jpg&w=700&q=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