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키노라이츠는 영화, 드라마 등 모든 OTT 콘텐츠를 한곳에서 탐색할 수 있는 OTT 구독자의 필수 플랫폼입니다. 사용자가 보고 싶은 작품을 어디에서 시청할 수 있는지 빠르게 찾아주고, 작품에 대한 실제 사용자들의 리뷰와 평점을 통해 더 나은 선택을 돕고 있어요.
하지만 우리는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 추천을 통해 새로운 작품을 발견하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키노라이츠 팀은 미디어·데이터·기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사람과 콘텐츠를 가장 가까이 잇는 플랫폼”이라는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어요. 빠르게 변화하는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나가며,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콘텐츠 발견의 표준”이 되기 위해 도전하고 있습니다.
• IPTV, OTT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IP 소비자의 고객여정을 분석하고 단계별 전환 성과를 개선해요.
• IP의 페르소나, 키 메시지 등을 설계하고, 이를 바탕에 둔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직접 실행해요.
• 자사/협력사 SNS 채널을 직접 운영하거나 외부업체와 협업하여 콘텐츠를 개발 및 바이럴해요.
• 또는 브랜드 마케터, 유사 직무에서 2건 이상 IP(제품)의 런칭, 마케팅, 세일즈까지의 전 과정에 대한 IMC 실무를 실행해 본 분(포트폴리오에 필수 포함)
• 온라인 채널 및 콘텐츠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분
• 리서치 자료 기반으로 고객 여정,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설계할 수 있는 분
하지만 우리는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 추천을 통해 새로운 작품을 발견하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키노라이츠 팀은 미디어·데이터·기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사람과 콘텐츠를 가장 가까이 잇는 플랫폼”이라는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어요. 빠르게 변화하는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나가며,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콘텐츠 발견의 표준”이 되기 위해 도전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 온라인 중심의 IP(영화, 시리즈) 마케팅에 필요한 동종/유사 업계의 마케팅 사례, 콘텐츠 트렌드를 리서치해요.• IPTV, OTT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IP 소비자의 고객여정을 분석하고 단계별 전환 성과를 개선해요.
• IP의 페르소나, 키 메시지 등을 설계하고, 이를 바탕에 둔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직접 실행해요.
• 자사/협력사 SNS 채널을 직접 운영하거나 외부업체와 협업하여 콘텐츠를 개발 및 바이럴해요.
자격요건
• 영화, 음원, 웹툰, 웹소설, E-book 등의 IP 마케팅 캠페인을 리드 또는 참여한 경험이 있는 분• 또는 브랜드 마케터, 유사 직무에서 2건 이상 IP(제품)의 런칭, 마케팅, 세일즈까지의 전 과정에 대한 IMC 실무를 실행해 본 분(포트폴리오에 필수 포함)
• 온라인 채널 및 콘텐츠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분
• 리서치 자료 기반으로 고객 여정,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설계할 수 있는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