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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G에 갇히지 않을 next generation PO/PM
PLG(Product-Led Growth)가 한참 유행이었습니다. 그리고 비단 PO/PM이라면 직무의 이름이 그러하듯 product가 갖는 힘에 대한 강렬한 믿음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좋은 제품이 너무 많아진 세상에서 next generation PM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요?
피터틸은 “뛰어난 세일즈와 유통은 그 자체로 독점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했는데, 이는 2가지를 의미합니다. (1) 뛰어난 세일즈와 유통이 중요하다 (2)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은 기본기다.
늘 기본이 가장 어렵습니다. 새벽네시의 세일즈와 유통을 만나 꽃을 피울, **미친 실행력의 야망 있는 PO/PM**을 모십니다.
# TikCle: 독점적인 제품으로 만들기
새벽네시가 보유한 3가지 제품 중 가장 나이가 든 (그래봤자 만 1년이지만요) “TikCle”이라는 제품은 올해말까지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딩 서비스 시장에서 정성적으로나, 정량적으로나 시장 1위가 될 제품입니다. 하지만 독점을 만들고 있지는 못하죠.
독점은 언제 이루어질까요? ‘성과를 내는 제품’이 세일즈와 유통을 만날 때 이뤄집니다. 잘 파는 것은 저희팀이 가장 자랑하는 역량이니, 고객이 만족하는 좋은 성능을 가진 제품을 정말 극한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fyi, 제품으로서의 TikCle은 단순 시딩 서비스에서 나아가 “Influencer Inventory Optimizing Engine”이 되기로 25년 10월 29일, 선언했습니다. 아래 새벽네시가 주최한 국내 최대 규모 인플루언서 마케팅 컨퍼런스, IMPACT 2025의 Opening Keynote를 참고해주세요:
• https://tiro.ooo/s/jpL36nhB
• TikCle 신규 상품 0 to 1 런치 (키워드: 빠르고 가벼운 검증)
• TikCle 서비스 성능 측정 (키워드: 데이터)
• TikCle 서비스 성능 개선 (키워드: 자동화, 시스템화)
• 잘 만든 (것처럼 보이는) 제품보다 팔리는 제품에 끌리는 분
• 내가 만든 것을 사람들이 잘 쓸 때에 쾌감을 느끼는 분
• 짧은 호흡으로 여러차례 실험하는 것을 즐기는 분
• 정교하게 짠 문서보다 일단 해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
•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데 두려움이 없는 분
PLG(Product-Led Growth)가 한참 유행이었습니다. 그리고 비단 PO/PM이라면 직무의 이름이 그러하듯 product가 갖는 힘에 대한 강렬한 믿음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좋은 제품이 너무 많아진 세상에서 next generation PM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요?
피터틸은 “뛰어난 세일즈와 유통은 그 자체로 독점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했는데, 이는 2가지를 의미합니다. (1) 뛰어난 세일즈와 유통이 중요하다 (2)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은 기본기다.
늘 기본이 가장 어렵습니다. 새벽네시의 세일즈와 유통을 만나 꽃을 피울, **미친 실행력의 야망 있는 PO/PM**을 모십니다.
# TikCle: 독점적인 제품으로 만들기
새벽네시가 보유한 3가지 제품 중 가장 나이가 든 (그래봤자 만 1년이지만요) “TikCle”이라는 제품은 올해말까지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딩 서비스 시장에서 정성적으로나, 정량적으로나 시장 1위가 될 제품입니다. 하지만 독점을 만들고 있지는 못하죠.
독점은 언제 이루어질까요? ‘성과를 내는 제품’이 세일즈와 유통을 만날 때 이뤄집니다. 잘 파는 것은 저희팀이 가장 자랑하는 역량이니, 고객이 만족하는 좋은 성능을 가진 제품을 정말 극한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fyi, 제품으로서의 TikCle은 단순 시딩 서비스에서 나아가 “Influencer Inventory Optimizing Engine”이 되기로 25년 10월 29일, 선언했습니다. 아래 새벽네시가 주최한 국내 최대 규모 인플루언서 마케팅 컨퍼런스, IMPACT 2025의 Opening Keynote를 참고해주세요:
• https://tiro.ooo/s/jpL36nhB
주요업무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딩 서비스’라는 컨셉이 담기에는 가능성이 너무 무궁무진한 시장입니다. 같은 시딩 서비스의 외연을 띄더라도 성과의 코어가 어디에 있다고 판단하느냐에 따라 솔루션은 플랫폼이 되기도, 인플루언서 서치 AI가 되기도, 다른 무언가가 되기도 하죠. 새벽네시는 시장의 코어가 ‘influencer inventory’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벤토리 관점에서 서비스의 내외부를 빌드하는 역할로 모십니다.• TikCle 신규 상품 0 to 1 런치 (키워드: 빠르고 가벼운 검증)
• TikCle 서비스 성능 측정 (키워드: 데이터)
• TikCle 서비스 성능 개선 (키워드: 자동화, 시스템화)
자격요건
• 무엇에라도 꽂혀있는 분 (ex K뷰티, F&B, 마케팅, 제품, 일하기 방법…)• 잘 만든 (것처럼 보이는) 제품보다 팔리는 제품에 끌리는 분
• 내가 만든 것을 사람들이 잘 쓸 때에 쾌감을 느끼는 분
• 짧은 호흡으로 여러차례 실험하는 것을 즐기는 분
• 정교하게 짠 문서보다 일단 해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
•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데 두려움이 없는 분
![새벽네시-[TikCle] Product Manager](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39456%2Fmfmgreberqaxft5o__1080_790.jpg&w=700&q=100)
![새벽네시-[TikCle] Product Manager](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39456%2F86ufqpftw8yihedh__1080_790.jpg&w=700&q=100)
![새벽네시-[TikCle] Product Manager](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39456%2F9n3yhbquizsschr5__1080_790.png&w=700&q=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