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페이퍼(강남언니)-리드 디자이너
힐링페이퍼(강남언니)-리드 디자이너
1/2
힐링페이퍼(강남언니)서울 강남구경력 5-15년

리드 디자이너

포지션 상세

[강남언니를 함께 만들어갈 리드 디자이너를 찾습니다.]
강남언니는 메디컬뷰티 앱 유저 수(MAU), 입점 병원 수, 앱스토어 평점 등에서 국내 1위를 기록하며 메디컬뷰티 시장이 가지고 있는 정보 비대칭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고 있습니다. 지난 6개월 간, 국내를 넘어 각국의 사용자들이 20여만 건의 콘텐츠를 통해 한국 메디컬뷰티 시장에 대한 정보를 얻었습니다.

강남언니의 디자인챕터는 더 좋은 의료 서비스를 누구나 누릴 수 있도록 강남언니의 고객 경험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이 겪는 문제를 통해 성장하고, 디자인으로 행동하며, 고객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을 미션으로 삼아 더 높은 곳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더 성장하고 싶고, 함께 견고해질 준비를 마쳤습니다. 더 치열하게 고객의 시각으로부터 고민하고, 함께 더 높은 곳으로 향할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일합니다.]
강남언니는 극도의 협업을 달성하기 위해 목적 조직인 '스쿼드(Squad)'와 기능 조직인 '챕터(Chapte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디자이너는 스쿼드와 챕터에 동시에 소속되어 유연하게 업무를 진행합니다.

참고 글:
[디자인 챕터는 왜 존재할까?](
https://blog.gangnamunni.com/post/mission-vision-of-designchapter)

**목적 조직 '스쿼드'**
- PO, 디자이너, 개발자, 마케터, PD 등이 같은 미션팀인 '스쿼드'가 되어 일합니다. 스쿼드 내에서는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해 고민하고, 실험하며, 미션 달성을 위해 모두가 같은 목적을 향해 나아갑니다.

**기능 조직 '챕터'**
- 강남언니 디자인챕터에는 브랜드 콘텐츠 디자이너와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함께 있습니다.
- 디자이너들이 같은 '챕터'가 되어 일합니다. 챕터에서는 고객이 강남언니를 만나는 접점 전반에서, 강남언니의 디자인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방법을 고민합니다.
- 챕터 내에서 디자이너 각자가 하는 것은 다르지만, 디자인챕터의 미션・비전을 통해 하나의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성장합니다.]
하나와 하나가 만나면 둘 이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함께 성장하며 서로를 높은 기준으로 이끌어 줄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 있어요.

**우리의 경험을 더 많은 사람에게**
- 더 좋은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우리가 하는 고민을 강남언니 공식 블로그([
https://blog.gangnamunni.com/blog/design](https://blog.gangnamunni.com/blog/design))에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피드백 문화**
- 디자이너들은 각각 다른 스쿼드에서 다른 직군과 함께 업무를 진행합니다. 각각의 스쿼드 내에서 전문성을 발휘하며 디자인을 완성해 나가고, 그 과정에서 피드백이 필요하다 판단이 되면 피드백을 바로 요청하거나, 디자인 피드백 문화를 통해 서로의 작업물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으며 더 높은 디자인 기준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성장을 위한 액션**
- 디자인 리햅(Rehabilitation): 8주에 1번, 2주 동안 평소 진행하던 스쿼드의 업무가 아닌 디자이너의 지식 부채를 해결하기 위해 다뤄 보고 싶었던 영역에 대해 공부하고, 얻은 지식을 공유합니다.
- 프로토타이핑 툴(Framer, Protopie), HTML, CSS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언제나 도전하고 함께 스터디합니다.
- 다양한 컨퍼런스가 있으면 함께 참여하고, 좋은 점이 있다면 동료에게 전파합니다.

[강남언니의 핵심가치와 인재상]
우리는 아래의 가치와 인재상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에 부합하는 분과 함께합니다.

[강남언니 기업 블로그](
https://blog.gangnamunni.com/who-we-are)

**극도의 투명함**
투명함은 단순히 결과가 잘 공유되는 것 이상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결과뿐 아니라 의도와 맥락, 과정까지도 알 수 있을 만큼 공유하는 것을 투명하다고 합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극도의 솔직함은 투명함이 전제되어야만 발현된다고 믿습니다.

**극도의 솔직함**
우리는 진실을 '공개적으로' 당사자에게 '직접' 말하는 것을 솔직하다고 합니다. 솔직함은 '나는 동료에게 솔직할 수 있는가'와 '동료는 나에게 솔직할 수 있는가'로 이루어집니다. 우리가 서로에게 얼마나 솔직할 수 있는가는 상호 신뢰와 존중의 척도입니다. 솔직함 없는 투명함은 공허하고, 투명함 없는 솔직함은 맹목적입니다.

**극도의 협업**
분업(Division of labor)은 최고의 성과를 내기 위해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지는 것입니다. 협력(Co-operation)은 전체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것입니다. 하지만 협업(Collaboration)은 일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분업과 협력을 포함한 여러 도구를 사용해서 하나의 목적을 함께 달성하고자 하는 것 그 자체입니다. 극도의 협업은 극도의 투명함과 솔직함을 바탕으로 발현됩니다. 우리는 오로지 극도의 협업을 통해서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혁신적인 결과를 내놓는 위대함에 다다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채용 과정이 궁금해요]
- 전형 절차: 기술 인터뷰(1차) → 문화 인터뷰(2차) → 대표 인터뷰(3차) → ((필요에 따라)평판조회) → 처우 협의 → 입사
- 입사 후 서로를 알아가기 위한 3개월의 수습 기간이 있어요. 수습 기간 중 급여 및 복지에 대한 차등은 없습니다.
- 지원 시 포트폴리오는 필수로 제출해 주세요. (프로젝트에 대한 참여도, 역할, 참여 범위, URL 명시)

주요업무

[강남언니 디자이너는 이런 일을 합니다.]
강남언니는 고객이 '내가 원하는 나'가 될 수 있도록 어려운 '의료미용 정보'를 쉽게 전달하는 올인원 메디컬뷰티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강남언니를 사용하는 고객이 겪는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경험을 설계합니다.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주어진 문제의 해결에만 집중하지 않고 문제를 발견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합니다. 그렇다면 고객이 겪는 문제는 어떻게 발견할까요? 데이터를 통한 발견일 수도 있고, 사용자를 직접 만나 인터뷰하거나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패턴을 관찰하고 분석할 수도 있죠.

이렇게 발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우리는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때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이 가설을 검증할 수 있는 디자인을 수행합니다. 이는 화면 디자인이 될 수도 있고, UI 텍스트에 대한 고민일 수도 있으며, 인터랙션을 만드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작업의 본질은 '고객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는 디자인'에 있습니다.

- 강남언니 프로덕트 디자인
- 강남언니 병원향 프로덕트 디자인
- 강남언니 디자인 시스템 구축 및 가이드라인 정립

자격요건

[이런 역량을 갖춘 분을 찾습니다.]

강남언니는 동료와 함께 같은 목표를 가진 미션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혼자보다 동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팀을 더 높은 기준으로 이끌 수 있는 리드 디자이너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디자인 챕터는 프로덕트 디자이너와 브랜드 콘텐츠 디자이너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나날이 성장함에 따라 이보다 더 다양한 디자이너들과 함께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가진 디자인 팀 리딩 경험이 있는 분과 팀을 하나로 묶어 함께 나아가고자 합니다. 더불어 효율적이고 빠른 시도를 하기 위한 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해 고민하고, 제안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넛지를 줄 수 있는 분을 찾습니다.

또한 디자이너는 전하고자 하는 가치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합니다.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이로부터 나온 디자인을 정돈된 글과 문장으로 소통하는 분을 찾고 있어요.


- 혼자가 아닌 디자인 팀과 함께 성장하려는 욕구
-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가진 디자인 팀 리딩 경험
- 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한 고민과 실행력
- 디자인 논리를 정돈된 글과 문장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능력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상시채용

근무지역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42, 아크플레이스 15층
본 채용정보는 원티드랩의 동의없이 무단전재,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으며,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채용 정보는 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원티드랩에서 표현을 수정하고 이의 배열 및 구성을 편집하여 완성한 원티드랩의 저작자산이자 영업자산입니다. 본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의 일부 내지는 전부에 대하여 원티드랩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 및 크롤링할 수 없으며, 게재된 채용기업의 정보는 구직자의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원티드랩은 에서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나 그 밖에 원티드랩이 가공하지 않은 정보의 내용상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주)원티드랩.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