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앱플러의 미션은 “전세계의 기존 이커머스 산업의 형태를 바꾸는 것이다.” 이것은 ICT기반 기술로 인류의 전자상거래의 형태를 진일보 시키고, 판매자와 소비자를 초 현실적으로 서로 밀접하게 연결하는 것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플랫폼로써의 첫번째 자체 미션은 “TV 홈쇼핑의 개방과 평준화에 촛점을 맞춘 비디오 커머스”에 있으며, 판매자라면 누구나가 방송을 송출하고 소비자는 부담없이 시청을 하며, 판매자에게 직접 질의를 통한 문의를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SaaS 플랫폼 서비스이다.
비지니스 모델:
우리의 플랫폼은 단순 전자상거래를 위한 플랫폼으로 디자인 되어 있기보다는 ICT기술을 이용해 경쟁력을 제고시켜 청중과 실시간성 방송이 가능한 어떠한 비즈니스 모델이라도 적용이 가능한 플랫폼이며 이는 굉장히 유연하고 확장성을 가진 플랫폼이다. 현재 우리는 전자상거래, 온라인 교육 시스템, 경매 시스템, 음악 콘서트, 음악 앨범 프로모션, 인터넷 홈쇼핑, 원격진료, 온라인 문학(미술, 문학작품) 전시/경매, 온라인 패션쇼 등의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현재 우리는 관련 회사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는 혁신적인 생방송 비디오 기술을 전자상거래에만 국한 시키려 하고 있지 않고, 다양한 온라인 비즈니스로 확대 및 발전시킬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정 의
1) V-Commerce Platform(비디오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은 새로운 개념의 플랫폼이다.
이것은 마켓플레이스와 MCN구조가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전자상거래의 컨셉이다. 앱플러의 혁신적인 모바일 기반의 v-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하면, 벤더 누구라도 그들의 상품을 실 시간적으로 플랫폼의 고객에게 상품의 상세 설명, 테스트, 360도의 뷰, 고객의 반응 등을 실험적으로 방송을 할 수 있다. 이 기술로 인해 TV 홈쇼핑플랫폼의 기존 전통적인 문제점들인 고비용의 참가비용, 커미션, 장기간 대기타임을 해결할 수 있다. 본 플랫폼은 향후 전세계 다양한 로컬상품과 다양한 벤더들의 컨텐츠와 결합된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2) 멀티 채널 네트워크(MCN) : 미디어의 트랜드는 매스 미디어에서 UCC 또는 PCC로 움직이고 있는 중이다. 우리는 자율성이 높은 컨텐츠 시대에 살고 있다. 앱플러는 전자상거래의 플랫폼으로써 벤더가 직접 방송을 할 수 도 있지만, 팔로우가 많고 인기가 많은 1인 미디어 창작자이나 판매를 크게 도모할 수 있는 VJ들을 연결하는 비디오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을 추구한다.
앱플러의 독특한 포인트
1. 모바일 비디오커머스 플랫폼 : 우리의 모바일 플랫폼은 실시간적으로 고객과 함께 상호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전통적인 단방향적인 TV홈쇼핑과 같은 비디오 방송과는 확연한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우리의 플랫폼은 1인미디어 창작들과 함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으며, 벤더들은 이를 활용하여 물품의 판매를 극대화 할수 있다. 만일 직접 방송이 부담이 된다면 참여하고 있는 창작들과 협업 방송이 가능하다.
2. 최상의 라이브 방송 솔루션 : 전세계의 어떤곳이라도 안정적인 성능을 낼 수 있는 AWS기반의 비디오의 최적화 되어 있는 글로벌 서비스의 인프라로 구성되어 있다. 실시간 비디오 서비스 관련 API( WebRTC, RTMP, RTSP, DASH, HLS)등의 현존하는 응용 될 수 있는 리이브 방송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이에 모든 방송은 DVR서버로 녹화가 되고, 향후 업데이트 관리, 재활용, 자산관리, 관련 통계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관련된 정보는 API로 제공한다.
3. 최고의 숏펌 비디오 솔루션 : 짧은 10초 내외의 숏펌 비디오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실시간 영상 촬영, 영상 편집, 음악선택 및 믹싱, 음악 구간 선택 및 편집, 뷰티효과, 핸드프리(셀프 자동 카메라 찍기), 스티커 붙이기, 자막 입력, 모멘트 촬영, 기존 영상 불러와서 편집하기, 단순 레코드, 내폰 음원 불러오기, 영상 속도 조절하기, 음악편집, 음량조절, 툭수 효과, 필터 선택, AR입히기, 음원과 영상 녹화 맞추기 등의 기능을 SDK로 제공하며 관련 API도 제공한다.
4. 유연하고 확장성을 가진 플랫폼 : 우리의 플랫폼의 가장 독특한 강점의 포인트는 다른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맞춰진 전자상거래를 이끌며 낼수 있는 강점과 새로운 컨테츠를 탑재하여 MCN 채널로 활용할 수 있는 유연성과 확장성에 있다. 이는 여러 이커머스 솔루션이나 자사 서비스를 선택해서 연동이 가능하며, 방송을 송출 시 원하는 이커머스 메인이나 자사 서비스에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질 수 있다.
5. 멀티 채널 플랫폼의 마케팅 : 우리의 플랫폼은 단순한 라이브 방송을 플랫폼내에서만 스트리밍하는 서비스가 아니다. 실시간 방송을 자체 플랫폼 뿐만 아니라 동시에 유투브, 페이스 북, 비메오 등과 같은 채널에도 동시에 라이브 스트리밍을 방송하며 사용자들을 확대할 수 있으며,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동시나 방송이후에도 페이스북과 트위터와 같은 소셜미디어와도 연계가능하다. 방송은 다채널로 이원방송을 할 수 있다. 이는 여러 플랫폼에 같은 방송을 실시간으로 송출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원격지에서 인플루언스와 판매자가 이원 방송이 가능하다. 이는 현지 과일가게 판매원과 인플루언스가 한 방송을 서로 다른 지역에서 할 수 있다.
• 1년 이상 안드로이드 개발 경험자
• Android studio 유경험자
• JAVA/Kotlin 유경험자
• Rxjava2, OkHttp3.x, Retrofit2, Glide, MVP Library, ConstraintLayout, Vector, DataBinding 등을 활용한 경험이 있는 분
• 코드 개선 및 코드 리뷰에 대해 적극적인 참여 의지가 있으신 분
비지니스 모델:
우리의 플랫폼은 단순 전자상거래를 위한 플랫폼으로 디자인 되어 있기보다는 ICT기술을 이용해 경쟁력을 제고시켜 청중과 실시간성 방송이 가능한 어떠한 비즈니스 모델이라도 적용이 가능한 플랫폼이며 이는 굉장히 유연하고 확장성을 가진 플랫폼이다. 현재 우리는 전자상거래, 온라인 교육 시스템, 경매 시스템, 음악 콘서트, 음악 앨범 프로모션, 인터넷 홈쇼핑, 원격진료, 온라인 문학(미술, 문학작품) 전시/경매, 온라인 패션쇼 등의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현재 우리는 관련 회사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는 혁신적인 생방송 비디오 기술을 전자상거래에만 국한 시키려 하고 있지 않고, 다양한 온라인 비즈니스로 확대 및 발전시킬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정 의
1) V-Commerce Platform(비디오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은 새로운 개념의 플랫폼이다.
이것은 마켓플레이스와 MCN구조가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전자상거래의 컨셉이다. 앱플러의 혁신적인 모바일 기반의 v-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하면, 벤더 누구라도 그들의 상품을 실 시간적으로 플랫폼의 고객에게 상품의 상세 설명, 테스트, 360도의 뷰, 고객의 반응 등을 실험적으로 방송을 할 수 있다. 이 기술로 인해 TV 홈쇼핑플랫폼의 기존 전통적인 문제점들인 고비용의 참가비용, 커미션, 장기간 대기타임을 해결할 수 있다. 본 플랫폼은 향후 전세계 다양한 로컬상품과 다양한 벤더들의 컨텐츠와 결합된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2) 멀티 채널 네트워크(MCN) : 미디어의 트랜드는 매스 미디어에서 UCC 또는 PCC로 움직이고 있는 중이다. 우리는 자율성이 높은 컨텐츠 시대에 살고 있다. 앱플러는 전자상거래의 플랫폼으로써 벤더가 직접 방송을 할 수 도 있지만, 팔로우가 많고 인기가 많은 1인 미디어 창작자이나 판매를 크게 도모할 수 있는 VJ들을 연결하는 비디오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을 추구한다.
앱플러의 독특한 포인트
1. 모바일 비디오커머스 플랫폼 : 우리의 모바일 플랫폼은 실시간적으로 고객과 함께 상호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전통적인 단방향적인 TV홈쇼핑과 같은 비디오 방송과는 확연한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우리의 플랫폼은 1인미디어 창작들과 함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으며, 벤더들은 이를 활용하여 물품의 판매를 극대화 할수 있다. 만일 직접 방송이 부담이 된다면 참여하고 있는 창작들과 협업 방송이 가능하다.
2. 최상의 라이브 방송 솔루션 : 전세계의 어떤곳이라도 안정적인 성능을 낼 수 있는 AWS기반의 비디오의 최적화 되어 있는 글로벌 서비스의 인프라로 구성되어 있다. 실시간 비디오 서비스 관련 API( WebRTC, RTMP, RTSP, DASH, HLS)등의 현존하는 응용 될 수 있는 리이브 방송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이에 모든 방송은 DVR서버로 녹화가 되고, 향후 업데이트 관리, 재활용, 자산관리, 관련 통계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관련된 정보는 API로 제공한다.
3. 최고의 숏펌 비디오 솔루션 : 짧은 10초 내외의 숏펌 비디오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실시간 영상 촬영, 영상 편집, 음악선택 및 믹싱, 음악 구간 선택 및 편집, 뷰티효과, 핸드프리(셀프 자동 카메라 찍기), 스티커 붙이기, 자막 입력, 모멘트 촬영, 기존 영상 불러와서 편집하기, 단순 레코드, 내폰 음원 불러오기, 영상 속도 조절하기, 음악편집, 음량조절, 툭수 효과, 필터 선택, AR입히기, 음원과 영상 녹화 맞추기 등의 기능을 SDK로 제공하며 관련 API도 제공한다.
4. 유연하고 확장성을 가진 플랫폼 : 우리의 플랫폼의 가장 독특한 강점의 포인트는 다른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맞춰진 전자상거래를 이끌며 낼수 있는 강점과 새로운 컨테츠를 탑재하여 MCN 채널로 활용할 수 있는 유연성과 확장성에 있다. 이는 여러 이커머스 솔루션이나 자사 서비스를 선택해서 연동이 가능하며, 방송을 송출 시 원하는 이커머스 메인이나 자사 서비스에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질 수 있다.
5. 멀티 채널 플랫폼의 마케팅 : 우리의 플랫폼은 단순한 라이브 방송을 플랫폼내에서만 스트리밍하는 서비스가 아니다. 실시간 방송을 자체 플랫폼 뿐만 아니라 동시에 유투브, 페이스 북, 비메오 등과 같은 채널에도 동시에 라이브 스트리밍을 방송하며 사용자들을 확대할 수 있으며,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동시나 방송이후에도 페이스북과 트위터와 같은 소셜미디어와도 연계가능하다. 방송은 다채널로 이원방송을 할 수 있다. 이는 여러 플랫폼에 같은 방송을 실시간으로 송출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원격지에서 인플루언스와 판매자가 이원 방송이 가능하다. 이는 현지 과일가게 판매원과 인플루언스가 한 방송을 서로 다른 지역에서 할 수 있다.
주요업무
• android 개발자격요건
• 학력/전공 무관• 1년 이상 안드로이드 개발 경험자
• Android studio 유경험자
• JAVA/Kotlin 유경험자
• Rxjava2, OkHttp3.x, Retrofit2, Glide, MVP Library, ConstraintLayout, Vector, DataBinding 등을 활용한 경험이 있는 분
• 코드 개선 및 코드 리뷰에 대해 적극적인 참여 의지가 있으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