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캐치잇플레이는 게임의 기법을 학습에 적용해 더 많은 사람들이 즐거운 학습을 경험하게 하는 미션을 가진 회사입니다. 2014년 출시한 영어앱 Catch It English는 지금까지 2,500만건이 넘는 학습 경험을 제공하며 게임을 통한 영어 학습의 가능성을 세상에 알렸습니다. Catch It English의 유니크한 게임화 학습 경험은 구글 플레이 인기, 교육 매출 1위 (일본3위) 2019년 7월 KDB 산업은행, SV 인베스트먼트, 그리고 한화투자증권으로부터 글로벌 진출을 위해 Series A 투자 유치를 이끌어냈습니다. 현재 NC소프트, 카이스트, 웹젠, 넥슨, Y combinator 창업가 출신의 각 분야 전문가로 이루어진 캐치잇플레이는 더 빠른 성장을 위해 비전을 공유하는 분을 동료로 모시고자 합니다.
(https://youtu.be/yhZHdznJc3Q)
- Performance marketing: 캐치잇플레이의 언어학습앱인 캐치잇잉글리시/캐치잇코리안의 마케팅 성과를 End-to-End funnel을 분석해 확인하고 각 채널에 대한 운용을 담당합니다.
- Customer finding: 제품의 핵심 사용자 군을 찾아 USP (Unique Selling Point) 을 제작하고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계획하는데 참여합니다.
- Customer empathy : 데이터가 보여주지 못하는 고객의 행동에 대해서 질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알아내고,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마케팅 계획을 수립합니다.
- Revenue growth : 상품별 매출 기여 캠페인을 분석하고 성과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내용을 제품, 기술, 커뮤니티팀과 소통해 찾아내고 수행합니다.
- Marketing asset creation : 직접 또는 내외부의 크리에이터 파트너와 함께 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해 매출 전환을 일으키는 에셋을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 Communication : 경영진, 제품팀, 기술팀, 번역팀, 애플과 구글을 포함한 플랫폼 회사, 외부 에이전시 등 복합적 이해 관계자들과 뛰어난 Written, Verbal 소통으로 마케팅 성공을 이끌어나갑니다.
- Audience management : RFM 기반으로 고객 세그먼트를 관리하고 그에 맞는 CRM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 Initiative : 요구사항이 명확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매출 상승을 위한 방법을 찾아냅니다.
- Customer relation management에 대한 이해와 이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 경험
- 내부 또는 외부의 마케팅 크리에이티브(영상, 이미지)를 제작해 실제 광고에서 적용해 성공한 경험
- 구글 App Campaign / 페이스북 타겟 설정 및 리타겟팅에 대한 뛰어난 이해와 성공 경험
- 모바일 제품 분석에 대한 이해와 이에 맞춘 마케팅 전략 수립 능력 - Attribution tool 활용 경험
- 모바일 제품 분석에 대한 이해와 이에 맞춘 마케팅 전략 수립 능력 - Attribution tool 활용 경험
- 뛰어난 분석적 사고 방식. 업무의 이해관계자별 프로세스를 시각화하고 병목를 해결할 수 있을 것.
(https://youtu.be/yhZHdznJc3Q)
주요업무
캐치잇플레이의 퍼포먼스 마케팅 매니저는 고객에게 제품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실질적인 캠페인을 활용해 매출을 올리는 일련의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한 Funnel, Attribution, RoAS 분석을 기본으로 하고, 최고의 효과를 얻어낼 수 있는 신규 마케팅 에셋에 대한 기획 업무를 포괄하게 됩니다.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를 비롯한 광고 채널로부터 LTV/CAC를 분석해 최대 효과를 얻어낼 수 있는 전략과 운용 프로세스를 세우는 과정을 주도적으로 진행합니다. 그리고 내/외부의 크리에이티브 파트너들과 함께 캐치잇플레이의 제품을 가장 매력있게 보일 수 있도록 하는 기획 업무를 함께 수행하게 됩니다.- Performance marketing: 캐치잇플레이의 언어학습앱인 캐치잇잉글리시/캐치잇코리안의 마케팅 성과를 End-to-End funnel을 분석해 확인하고 각 채널에 대한 운용을 담당합니다.
- Customer finding: 제품의 핵심 사용자 군을 찾아 USP (Unique Selling Point) 을 제작하고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계획하는데 참여합니다.
- Customer empathy : 데이터가 보여주지 못하는 고객의 행동에 대해서 질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알아내고,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마케팅 계획을 수립합니다.
- Revenue growth : 상품별 매출 기여 캠페인을 분석하고 성과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내용을 제품, 기술, 커뮤니티팀과 소통해 찾아내고 수행합니다.
- Marketing asset creation : 직접 또는 내외부의 크리에이터 파트너와 함께 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해 매출 전환을 일으키는 에셋을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 Communication : 경영진, 제품팀, 기술팀, 번역팀, 애플과 구글을 포함한 플랫폼 회사, 외부 에이전시 등 복합적 이해 관계자들과 뛰어난 Written, Verbal 소통으로 마케팅 성공을 이끌어나갑니다.
- Audience management : RFM 기반으로 고객 세그먼트를 관리하고 그에 맞는 CRM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 Initiative : 요구사항이 명확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매출 상승을 위한 방법을 찾아냅니다.
자격요건
- 3년 이상의 퍼포먼스 마케팅 경험(B2C를 선호하나 B2B 무관)과 업무에 대한 뛰어난 이해. 이전 업무 성과에서 드러나는 성공 경험- Customer relation management에 대한 이해와 이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 경험
- 내부 또는 외부의 마케팅 크리에이티브(영상, 이미지)를 제작해 실제 광고에서 적용해 성공한 경험
- 구글 App Campaign / 페이스북 타겟 설정 및 리타겟팅에 대한 뛰어난 이해와 성공 경험
- 모바일 제품 분석에 대한 이해와 이에 맞춘 마케팅 전략 수립 능력 - Attribution tool 활용 경험
- 모바일 제품 분석에 대한 이해와 이에 맞춘 마케팅 전략 수립 능력 - Attribution tool 활용 경험
- 뛰어난 분석적 사고 방식. 업무의 이해관계자별 프로세스를 시각화하고 병목를 해결할 수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