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성장을 위해 조직을 준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글로벌 준비도 점수 (Global Readiness Score, GRS)를 활용하여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하는 방법
본 아티클은 Global Class와 함께 하는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C레벨을 위한 가이드 아티클 제1화입니다. Global Class 공동 저자 Klaus Wehage와 함께 하는 원티드 C포럼에 초대합니다신청 링크--------------------------------
글로벌 준비도 점수(GRS)은 전 세계 우수 기업의 리더들이 수십 년간 쌓아온 경험의 결과입니다. 글로벌 기업가와 기업 리더들이 국제적 성장과 확장의 복잡성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온 Global Class의 창립자 Aaron McDaniel과 Klaus Wehage의 노력에 더해, 현재 글로벌 성장과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툴입니다.
Aaron과 Klaus는 컨설팅 시장에서 조직의 현지 성공을 글로벌 시장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에 지식 격차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후 이들은 2년여에 걸쳐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Google, Apple, Airbnb, Slack, Salesforce, Rakuten, Canva 등)의 글로벌 임원 400명을 인터뷰하여 성공과 실패의 패턴을 파악했습니다. 그 결과 월스트리트 저널의 비즈니스 서적 베스트셀러 2위에 오른 '글로벌 클래스'가 탄생했습니다.
연구진은 기업들이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할 때 기존의 방식을 답습하는 경향이 있으며, 그 과정에서 비용이 많이 드는 실수와 많은 시간 낭비를 초래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준비 부족과 글로벌 규모에 도달하기 위한 수단에 대한 오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고 종종 국제적 성장에 실패하거나 정체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