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성장 매트릭스란 무엇인가요? 그리고 이것이 글로벌 시장 우선순위를 확보하는 열쇠인 이유
본 아티클은 Global Class와 함께 하는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C레벨을 위한 가이드 아티클 제 2화입니다. Global Class 공동 저자 Klaus Wehage와 함께 하는 원티드 C포럼에 초대합니다신청 링크---------------------------------
기업이 글로벌 진출을 결정했습니다. 다음 질문은 "어디로 갈 것인가?"입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이 질문에 잘못 접근합니다.
그들은 시장 진출이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전체적으로 살펴보는 대신 시장 기회의 규모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영진은 사업 확장이 조직에 얼마나 큰 부담을 주는지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결과와 성장 둔화를 초래하는 조직적 장애물에 부딪히게 됩니다. 이때 초기 시장에서 성공했던 모델이 다른 시장에서도 통할 것이라는 착각에 빠져 일을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다른 해결책으로 고려되는 것은 시장 출시 속도를 두 배로 높여 더 과감한 로컬라이제이션으로 이어지는 것인데, 올바른 구조와 프로세스를 구축하지 않으면 각 국가마다 서로 다른 모델이 생겨 다양한 글로벌 입지에서 관리가 불가능해져 국제적 성장이 저해될 수 있습니다.